본문 바로가기

엑시스 Q1765-LE, 낮과 밤을 가리지 않는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

반응형

고개만 들면 보이는 카메라, 머리만 돌리면 그곳에 있는 카메라.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이면서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양날의 검이다. 그러나 칼을 흉기로 사용하는 악당이 있다해서 선량한 사람들에서 무궁무진한 활약을 펼치는 칼을 빼앗을 수는 없는 노릇이다. CCTV나 네트워크 카메라 역시 다르지 않다.그것이 진화할 수록 걱정을 만들어 내는 물건이 아닌 안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친구같은 존재로 사용하면 그만이다.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www.axis.com)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능력과 재주를 가진 네트워크 카메라 Q1765-LE를 출시했다. 불릿(bullet)형 네트워크 카메라인 Q1765-LE는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1080p의 풀 HDTV 화질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면서, 기본의 감시 시스템과 간편하게 통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Q1765-LE는 시간이나 기후에 상관 없이 실외에 고정형으로 설치해 두고 고화질의 영상 감시 기능이 필요한 곳에 요긴한 제품이다. 이를위해 본체에는 내장형 적외선(IR) 발광다이오드(LED)와 오토 포커스 기능을 갖춘 강력한 18배 전동 광학 줌을 탑재했다. 따라서 건물 출입구, 주차장 등의 외곽, 도심 거리, 교차로 등의 모니터용으로 적합하다.



 지능형 내장 적외선 발광다이오드 조명, 풀 HD 영상 촬영, PoE(IEEE 802.3af), 18배 광학줌 기능을 지원하는 Q1765-LE (사진 ; 액세스커뮤니케이션즈)


내장된 고효율 자동 적응형 적외선 발광다이오드 조명은 암흑 속에서도 충분한 광량의 적외선을 조사하여, 광시야각(WFOV)에서 최소 15m, 전체 망원(tele) 뷰에서 최대 40m 떨어진 지점을 볼 수 있도록 해 준다. 특히 지능형 적외선 조명은 카메라의 시야각에 맞춰 적외선 빛 줄기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따라서 가까운 물체도 과다노출 없이 정확히 식별할 수 있어, 별도의 조명 없는 환경에서 24시간 영상 감시 기능이 필요할 때 요긴하다.

 

아울러 Q1765-LE 카메라에 적용된 엑시스 코리더 포맷 기술은 9:16의 비율의 영상을 제공하므로, 고속도로의 교통 흐름이나 도심 속 거리의 외곽 펜스 라인 등 세로로 긴 화면을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IP66 및 NEMA 4X 등급의 방진 및 방수 기능과 극한 온도 제어(Arctic Temperature Control) 기술을 지원하기 때문에 섭씨 -40 ~ 50 °C의 온도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