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About zoominlife.com | RSS FEED
 
Translation


Recent Entries

Recent Trackbacks

Notice

Link Site


2018.08.28 18:24

‘개’는 어떤 사람에게 매우 특별한 존재일 수 있다. 누군가에게는 단순한 애완동물로 보이겠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반려동물 이상의 의미가 있는 가족일 수 있다. 소니가 1999년 1세대 강아지 로봇인 아이보를 처음 출시할 때, ‘개'를 선택한 것도 어쩌면 그런 이유가 있지 않을까? 소니가 9월 미국 시장에 다양한 신기술로 업그레이드 한 아이보 6세대 모델을 출시한다. 


미국 시장에서 판매에 들어갈 아이보는 한정판으로 3년 동안 제공되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 플랜, 아이보를 위한 재미있는 장난감, 개별적으로 번호가 부여된 기념 태그 세 가지로 구성된 올인원 번들 제품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보에는 새로운 최첨단 기술들이 제법 많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판매 예정 가격이 2,899달러로 만만치 않은 몸값을 갖게 된 이유를 보면, 나름대로 기술적 진화가 꽤 있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기대를 하게 한다.


O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눈,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제공하는 22개의 액추에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연결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소니의 강아지 로봇 아이보. 9월 미국 시장에서 2,899달러에 출시될 예정이다.(사진:https://www.sony.com)


새로 선보인 아이보는 인공지능 엔진과 고성능 이미지 센서를 결합해,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람들과 일상적인 상호작용을 하면서, 주인을 기분 좋게 해 줄 수 있는 성격과 행동을 학습해 좀 더 깊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가만히 주인을 앉아서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주인을 찾아다니며 주인을 알아보고, 칭찬이나 미소 등을 감지하고 반응할 수 있다고 소니는 밝혔다.


아울러 표현력이 풍부하고 실용적인 강아지 로봇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센서와 액추에이터를 통합해 더욱 정교한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했다. 아이보의 몸에는 초소형 1축 및 2축 액추에이터가 모두 22개가 탑재되어,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한다. 또한 양쪽 눈에는 OLED 디스플레이를 깜박이는 눈꺼풀을 채용해, 다양하고 미세한 표현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소니 일렉트로닉스 북미의 사장 겸 최고 운영 책임자 (COO) 인 마이크 파설로 (Mike Fasulo) 는 “아이보는 주인과 정서적으로 연결하도록 설계된 독창적인 제품이다. 아이보의 매력 있는 개성, 개와 같은 행동, 가족과의 지능적 상호 작용 능력은 개인적인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된다. 아이보 (Aibo)를 미국에서 출시하는 것은 소니가 소비자를 즐겁게 할 뿐만 아니라 삶을 풍요롭게 하는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겠다는 더 큰 약속을 반영한다.”라고 밝혔다.


Syndicated to WWW.CIO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