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B 스카이프폰

반응형
USB 스카이프폰
버팔로 BSKP-U203

인터넷 전화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은 분명하게 둘로 나뉜다.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쪽이 이편이면 저편에는 참으로 요긴할 것 같다는 사람들이 있다. 실제로 사용해 보고 나면 이편에서 저편으로 가거나 저편에서 이편으로 생각이 옮겨가는 사람도 있지만 아직은 필요를 느끼는 사람들의 숫자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다.

인터넷 전화가 가진 장단점이 명확하기 때문이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인터넷전화는 일반 유선 전화나 휴대전화와 용도는 같지만 다른 점이 크게 두 가지 있다. 첫 번째는 통화 요금이 차이가 나고, 두 번째는 사용 방법이 좀 다르다.

인터넷 전화는 같은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사람끼리 인터넷을 이용해 통화를 할 때는 공짜다. 인터넷 전화에서 유선이나 휴대전화로 걸거나 받을 때도 대개는 요금이 저렴하다. 인터넷 전화가 가진 가장 큰 매력이고, 경쟁력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C와 USB 케이블로 연결한 후 스카이프 서비스를 이용한 음성 통화가 가능한 인터넷 전화 단말기인 버팔로의 BSLP-U203. 벽에 걸어 놓고 사용할 수 있는 홀더와 스카이프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가 내장되어 있다.(사진:buffalo.jp)

반면 사용하기가 불편하고 번거로운 것이 단점이다.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고, 정전이 되면 사용할 수 없다는 것도 넘어야할 산이다. 전화번호만 누르면 곧 바로 통화가 가능한 유선이나 휴대전화와 비교하면 조금 또는 많이 불편한 것이 사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만 활용하면 유용한 것이 인터넷 전화다. 요즘에는 무선 전화기처럼 무선랜을 사용해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거나, 일반 유선 전화에 인터넷 전화 기능이 결합된 전화기까지 등장해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는 것이 한결 수월해 졌다.

버팔로의 BSKP-U203도 그런 제품 중에 하나로, 스카이프(www.skype.co.kr) 서비스를 지원하는 인터넷 전화 단말기다. PC와 연결해서 사용해야 때문에 항상 PC가 항상 켜져 있어야 한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헤드셋을 이용할 때 보다는 좀 더 편리하게 스카이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하루 종일 PC를 켜놓고 작업하기 때문에 PC만으로 인터넷 전화를 이용하는 것이 별로 불편하지 않은 고객들을 위한 제품이다. 노트북을 가지고 출장이나 여행을 다니면서 필요할 때 마다 인터넷에 접속해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BSKP-U203은 디자인은 유선전화와 비슷하다. 다만 숫자 버튼 이외에도 몇 가지 버튼이 더 있는 것이 다를 뿐이다. 숫자 키패드 위쪽에 있는 버튼들은 스카이프 서비스를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일종의 단축 키들이다.

이 키들을 이용하면 스카이프에 등록된 사용자를 선택해 간편하게 전화를 걸거나 걸려오는 전화를 바로 받을 수 있다. 전화 통화 중에 이쪽에서 나는 소리를 상대편에게 들리지 않도록 해주는 음소거(Mute) 버튼도 들어가 있다. PC 화면을 보며 마우스로 조작하지 않고 단말기에서 직접 볼륨을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벽에 걸어 놓을 수 있는 벽걸이도 제공한다. 작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벽걸이는 자석이나 양면테이프로 PC 본체, 벽면, 파티션 등에 붙여 놓고 사용한다. BSKP-U203을 벽걸이에 걸 때는 위쪽에 뚫려 있는 작은 구멍을 이용한다. 벽걸이 쏙 끼워서 고정 시키면 된다.

PC와는 아래쪽에 있는 USB 단자와 PC의 USB 포트를 함께 제공되는 케이블로 연결한다. 전원은 USB 포트를 통해 공급받기 때문에 별도로 연결할 필요가 없다. 크기는 42x16x126mm 무게는 약 55g이다. 판매 가격은 3,320엔(약 2만 7,000원)으로 국내에서도 이와 비슷한 종류의 스카이프 단말기를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