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음제거 기능 탑재한 휴대전화

반응형

휴대전화로 통화를 하다보면 본의 아니게 상대방이 언성을 높이게 만들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통화 내용 때문에 그럴 수도 있겠지만 주변 상황이 그렇게 만들기도 한다. 소음이 너무 심해 자신의 목소리를 상대방에게 제대로 전달하기 힘들 때가 바로 그런 경우 중에 하나다.

이쪽의 목소리가 소음에 묻혀 저쪽에서 제대로 알아듣기 힘들어지면, 저쪽은 자신도 모르게 목소리를 높이게 되는 까닭이다. 그렇게 되면 이쪽에서도 그에 맞춰 목소리를 높일 수밖에 없다. 아무리 몸값 높은 휴대전화라도 그런 상황에서는 제 역할을 충분히 해내기가 힘들다.

스카이(www.isky.co.kr)의 IM-U440S(SKT 용)는 그럴 때 제법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 슬라이드 방식의  휴대전화다. 주변 소음을 최대한 제거한 후 주인의 목소리만을 전달해 줄 수 있는 소음 제거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동작 감지 기능을 지원하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IM-U440S의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패션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을 것 같은 세련미가 물씬 풍긴다.  몸 밖으로 튀어나온 버튼이나 돌출 부위가 거의 없는 매끄러운 몸매를 하고 있는 것이나 각이 서지 않은 부드러운 곡선으로 처리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특히 앞면 아래쪽에 있는 터치키 위에 자리를 잡고 있는 112개의 발광다이오드(LED)는 IM-U440S의 개성을 더욱 살려주는 부분이다. 가로 14개 세로 8개로 배열된 발광다이오드는 다섯 가지 색상으로 빛을 내며 다양한 형태의 아이콘이나 정보를 표시할 수 있는 스카이 네온 기능을 지원한다.


존경을 의미하는 프랑스어인 오마주(hommage)를 애칭으로 달고 나온 스카이의 IM-U440S. 슬림형 배터리를 장착했을 때의 크기와 무게가 각각 109x50.4x15.4mm와 약 108g인 슬라이드 방식의 휴대전화다. 소음제거, 동작감지, 지상파DMB 수신, 영상통화, 아이콘 기능 등을 지원한다.(사진:팬택)

스카이 네온은 대기 상태, 전화 발신 및 수신, 메시지 수신 등을 알려주고, 티맵(T map)과 연동해 좌회전, 우회전 등의 방향이나 속도 제한 메시지를 보여주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아이콘을 직접 제작해서 사용할 수 있고, 스카이 네온과 적외선 통신 기능을 지원하는 다른 스카이 휴대전화로 아이콘을 전송하는 것도 가능하다.

휴대전화의 움직임이나 방향을 감지할 수 있는 가속도 센서를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예를 들어 사진이나 문서를 볼 때 화면을 가로 또는 세로로 자동으로 전환해서 보여주고, 휴대전화를 들면 자동으로 디스플레이가 켜지면서 부재중 전화나 메시지를 좀 더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가속도 센서는 소음제거 기능을 활용할 때도 유용하다. 소음제거 기능을 사용해야할 때 굳이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통화 중에 휴대전화를 흔들어 주는 것만으로 바로 소음제거 기능을 동작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지상파DMB 수신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이동 중에도 TV 시청이 가능하다.

디지털 카메라 기능은 300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를 통해 제공되며, 자동 초점, 얼굴 인식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앞면에는 영상 통화를 할 때 사용하는 카메라가 별도로 장착되어 있고, 영상통화 기능을 지원하는 만큼 스피커폰 기능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다.

외국 출장이 여행이 잦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GSM 로밍, 최대 7.2M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HSDPA, 적외선 통신 기능을 탑재한 스카이 휴대전화와 사진, 벨, 전화번호부, 메모 등을 무선으로 주고받을 수 있는 적외선 통신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디스플레이는 26만 컬러를 지원하는 약 69mm 크기의 컬러 TFT 액정을 채용했다. 영한 및 한영, 영영, 생활회화로 구성된 사전, 통화내용 녹음 등의 부가 기능을 지원한다. 내장 메모리의 용량은 약 176MB로 마이크로SD 형식의 메모리 카드를 이용해 저장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가격은 50만원대 중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