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무선랜 & eSATA 지원 멀티미디어플레이어

반응형

영화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디지털 세상은 신나는 놀이터다. 선명한 화질과 생생한 음질로 즐길 수 있는 영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공중파, 케이블, 위성 TV에서부터 IPTV, 인터넷 영화관, 동영상 다운로드 서비스 등 입맛따라 골라볼 수 있는 다양한 영상 및 오디오 콘텐츠가 지천이다.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분위기 때문에 발품을 팔아 일부러 극장에 가는 경우가 아니라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세상이다. 심지어는 휴대전화나 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를 가지고 다니면서, 길 위에서까지 영화를 볼 수 있다.

새로텍(www.sarotech.com)의 에이빅스(abigs) T6는 좋아하는 영화, 사진, 음악을 저장해 놓고, TV나 프로젝터를 연결해서 즐길 수 있는 가정용 멀티미디어플레이어다. 다양한 종류의 동영상 형식과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면서 유선 또는 무선 네트워크 연결 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블랙 색상을 입은 박스형 디자인을 채용한 에이빅스 T6의 기본적인 용도는, 수 없이 많은 종류의 제품이 나와 있는 기존의 멀티미디어와 플레이어와 크게 다를 것이 없다. 본체에 내장된 하드디스크나 외장형 저장장치에 담겨 있는 각종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간편하게 즐기고 싶을 때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물건이다.

에이빅스 T6의 디자인은 단순하고 깔끔하다. 앞면 가운데 부분에는 약 50mm(2인치) 크기의 컬러 액정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고, 오른쪽에는 TV 출력 선택 버튼과 확인 램프, 리모컨 수신부가 자리를 잡고 있다. 윗면에는 설정, 재생 및 정지 등의 조작 버튼이 자리를 잡고 있다.



다양한 형식의 동영상, 오디오, 사진 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새로텍의 에이빅스 T6. HDTV에 연결해 최대 1,920x1,080 화소의 해상도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플레이어로, USB, eSATA, 유선 및 무선랜, HDMI, 콤포넌트 영상, 콤포지트 영상 및 오디오 출력 단자 등을 탑재했다.(사진:www.sarotech.com)

대부분의 멀티미디어플레이어가 그렇듯이 각종 입출력 단자는 모두 뒷면에 배치되어 있다. 아날로그 영상이나 오디오를 출력할 수 있는 콤포지트 단자, HDTV와 연결해 고화질과 고음질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해주는 HDMI, 컴포넌트 영상 출력, 디지털 오디오 출력 단자 등이 모두 뒷면에 들어가 있다.

USB 드라이브나 외장형 하드디스크를 연결할 수 있는 2개의 USB 단자도 뒷면에 있다. 특히 USB 보다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eSATA 단자를 내장한 점을 눈여겨 볼만하다. 최대 100Mbp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는 유선랜과 IEEE 802.11b/g 규격의 무선랜 어댑터도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다.

네트워크 연결 기능을 이용하면 PC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동영상 파일을 재생하거나 복사하는 것이 가능하다. 파일을 복사할 때는 FTP 서버 기능을 이용하며, USB 케이블을 이용해 PC와 직접 연결해서 외장형 하드디스크처럼 파일을 옮길 수 있다.

동영상은 MPEG1/2/4, XviD, DivX, WM9, WMV9HD, H.264 등의 형식으로 된 MKV, WMV, AVI, VOB, ASF 등의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음악은 MP3, WMA, OGG, AC3 형식으로 된 파일을 지원하며, JPEG, BMP, PNG, GIF 형식의 사진을 볼 수 있는 디지털 앨범으로 활용할 수 있다.

출력 해상도는 최대 1,920x1,080p까지 지원한다. 본체에 내장하는 하드디스크는 3.5인치 크기의 SATA 방식의 제품을 별도로 구입해 장착해야 한다. 크기는 180x70x70mm 하드디스크를 제외한 무게는 약 700g이다. 하드디스크를 제외한 가격은 27만 5,000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