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비게이션이 영어 학습 도우미

반응형

자동차를 운전하며 시간을 보내야 하는 일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내비게이션이 아주 요긴한 디지털 도우미다. 모르는 길을 척척 알려주는 까닭에 길을 찾느라 허비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더구나 교통정보까지 반영해 길 안내를 해주는 내비게이션을 가지고 있다면 막히는 길을 피해갈 수 있어 더욱 요긴하다.

이렇게 모르는 길이나 막히는 길을 알려주는 것이 내비게이션의 역할이지만 요즘 제품들은 이 보다 훨씬 다양한 재주와 능력을 가진 것들이 적지 않다. 음악 듣고 동영상을 보거나 TV를 시청하는 것은 물론이고, 안전운전과 경제운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가 기능을 탑재한 제품들이 수두룩하다.

파인디지털(www.fine-drive.com)의 파인드라이브 iQ 스페셜 역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재주를 가진 자동차용 내비게이션이다. 무료함을 달래주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기능과 짬이 날 때 마다 차 안에서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어 학습 기능을 탑재했다.

파인드라이브 iQ 스페셜에는 ‘이보영의 영어 회화 콘텐츠’가 수록되어 있어서, 자동차를 운전해서 출퇴근을 하거나 출장을 다니면서 짬짬이 영어 학습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 아울러 각각 15만개와 10만개의 단어가 들어가 있는 영어사전이 탑재되어 있다.

영어회화는 상황별 핵심 표현을 원어민 발음을 들으며 익힐 수 있다. 외국어를 익히는 데는 꾸준하게 반복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구간이나 전체를 반복해서 들을 수 있는 반복 기능을 지원한다. 들리는 회화 내용을 화면에 표시되는 자막을 이용해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보영의 영어 회화와 프라임 영한 및 한영사전을 수록한 파인디지털의 파인드라이브 iQ 스페셜. 동영상, 음악, 사진, 노래방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기능을 지원하며,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TPE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사진:www.fine-drive.com)

내비게이션 기능 중에서도 눈 여겨 볼만한 것들이 제법 많다. 우선 대도시에 있는 약 45만개의 행선지를 음성을 검색할 수 있는 음성인식은, 운전을 하면서 내비게이션을 손으로 조작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안전운전에 도움이 될듯하다.

DMB 방송 채널을 이용해 교통정보를 수신하고, 이를 경로 검색에 반영해 주는 TPEG 서비스도 지원한다. 특히 TPEG 무료 이용권을 탑재하고 있어서, 별도로 서비스 인증을 받을 필요가 없다. 아울러 기름값이 가장 저렴한 주변의 주유소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기름값 정보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도난안심패키지를 선택하면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에 도난을 당했을 때 1회에 한해 추가 비용 없이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도난 신고 된 내비게이션은 동작이 정지된다. 주행거리, 평균 연비, 이산화탄소 배출량 등의 주행정보를 표시해 주는 에코드라이빙 기능도 지원한다.

2D와3D, 2D와 2D 등으로 구분된 두 가지 지도를 동시에 하나의 화면에 표시해 주는 듀얼맵, 지도 위에 직접 차선 정보를 표시해 주는 온-맵(On-Map) 멀티차선, 메인 메뉴를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설정할 수 있는 스타일 튜닝, 자동차를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차계부 등의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MP4, ASF, AVI, MPEG 등의 동영상, MP3, AAC, FLAC 등의 오디오 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사진을 볼 수 있는 디지털 앨범, 노래방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는 800x480 화소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약 178mm(7인치) 액정을 내장했다.

지도화면과 DMB를 동시에 볼 수 있는 PIP, DMB 화면을 전체화면으로 보다가 경로 안내가 필요하면 음성안내와 내비게이션 안내 화면을 보여주는 NIP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프로세서는 ARM11 600MHz와 DSP300MHz, 메모리는 128MB 용량의 DDR 램을 탑재했다. 8GB 기본 패키지 가격은 46만 9,000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