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가지 재주를 가진 슬라이드 디카

반응형
7가지 재주를 가진 슬라이드 디카
삼성테크윈 VLUU i70

‘아름다운 것은 감춰져 있다. 슬라이드 비밀.’ 블루(VLUU) i70은 이 한 마디로 스스로를 소개하고 있다. 아름다운 것은 무엇이고, 슬라이드 비밀은 무엇일까? 마음에 쏙 드는 물건을 만지작거리듯 요모조모 살펴보노라면 그런 궁금증은 지갑을 열고 싶도록 만드는 유혹으로 옷을 갈아입기 시작한다.

감춰져 있는 아름다움은 i70이 가진 재주와 능력이다. 슬라이드의 비밀은 디지털 카메라는 이렇게 생겨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한 꺼풀 벗어낸 색다른 외모를 말함이다. 7가지 재주와 능력으로 대표되는 i70의 기능과 독특한 디자인을 보노라면 디지털 카메라이면서도 디지털 카메라만이 아닌 특별함이 제법 매력적이다.

삼성테크윈의 i70은 디지털 카메라가 분명하지만 카메라라면 있어야 하는 렌즈가 없는 것처럼 보인다. 물론 정말 렌즈가 없는 것은 아니다. 다만 숨어있을 뿐이다. i70은 마치 슬라이드 방식의 휴대전화처럼 렌즈 부분이 본체 안으로 들어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 및 동영상 촬영, PMP, 문서 보기, 외장형 저장장치, 음성 메모, MP3 재생 기능을 제공하는 삼성테크윈의 720만 화소 디지털 카메라 VLUU i70(사진:삼성테크윈).

주머니에 속에 넣고 다니거나 사용하지 않을 때는 스르륵 밀어 몸집을 줄일 수 있다. 반대로 사진을 촬영해야할 때 슬라이드를 당기면 앞면 왼쪽에 있는 렌즈가 드러나며 옆으로 길어진다. 뒷면에는 3인치 크기의 컬러 액정이 가리고 있던 각종 조작 버튼도 이렇게 해야 모습을 볼 수가 있다.

3인치 크기의 23만 화소 와이드 액정은 보기에도 시원스럽다. 사진을 찍고, 재생할 때도 편리하지만 i70 속에 숨어 있는 전자책이나 PMP 기능을 활용할 때도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낼 듯 하다. 보는 즐거움은 잠시 접어두고 싶을 때는 MP3 플레이어 기능을 활용해 듣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디지털 오디오 파일 재생은 MP3 파일만 지원하지만 이퀄라이저, 다양한 재생 모드, 음악을 들으며 사진을 즐길 수 있는 배경 음악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디지맥스 컨버터(Digimax Converter)를 이용해 변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는 하지만 영화 파일을 담아두고 재생할 수 있는 PMP(30fps) 기능도 제공한다.

음악을 듣다가 사진을 촬영해야 할 때 듣던 음악을 멈출 필요도 없다. 급하게 메모를 해야할 때는 음성 녹음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TXT 형식의 파일을 메모리에 담아두면 짬짬이 틈이 날 때 마다 액정 화면으로 불러내어 독서를 즐길 수도 있다.

디지털 카메라 기능을 살펴보면 눈길이 가게 만드는 부분이 더욱 많다. i70에는 1/2.5인치 크기의 유효화소가 720만인 이미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다. 렌즈 밝기는 F3.5~4.5, 광학줌은 3배(35mm 환산 38~114mm)까지 제공한다. 매크로 촬영 모드에서의 초점 거리는 슈퍼 매크로 모드를 선택하면 최대 1cm까지 가능하다.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인 만큼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촬영 모드를 제공한다. 사진 촬영의 경우는 자동, 프로그램, 약 14가지의 장면 촬영 모드, 멀티미디어, 흔들림 보정 촬영(ASR ; Advanced Shake Reduction)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3배 광학줌 렌즈를 채용한 i70은 14가지의 장면 촬영 모드를 제공하며, 흔들림 보정 기능과 ISO 1000의 고감도 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촬영한 사진에 문자로 설명을 넣거나 만화처럼 재미있는 사진을 만들 수 있는 카툰 기능 등의 다양한 부가기능도 제공한다.(사진:삼성테크윈)
 
ISO 1000의 고감도 모드를 지원하고, 흔들림 보정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어두운 곳에서 촬영할 때 선명하고 깨끗한 사진을 촬영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람의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해 밝기나 초점을 최적의 상태로 맞춰 자동으로 촬영할 수 있는 얼굴 인식 기능도 돋보인다.

이뿐이 아니다. 촬영한 사진에 카메라에서 직접 간단한 설명을 문자로 입력할 수도 있고, 카툰 기능을 이용하면 만화에서처럼 말풍선을 넣거나 여러 가지 장면을 하나의 화면으로 만들어 마치 사진으로 만든 만화를 보는 것 같은 효과를 낼 수도 있다.

사진 곳곳에 재미있는 이미지를 붙여 넣을 수 있는 스티커 기능도 i70을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스페셜 컬러 기능을 활용하면 사진에서 특정 부분의 색상을 다르게 표현하거나, 흑백으로 만들 수도 있다.

동영상 촬영 기능도 주머니속의 캠코더로 활용하는 데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MPEG-4 형식으로 촬영할 수 있는 동영상은 최대 해상도 640x480화소에서 일초에 30프레임까지 촬영할 수 있다. 동영상 촬영 중에도 광학줌을 사용할 수 있고, 이어 찍기, 동영상 부분 추출이나 이미지 캡처 기능도 제공한다.

저장 매체는 SD, MMC, HSMMC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약 10MB 용량의 내장 메모리도 탑재하고 있다. 전원은 860mAh 용량의 전용 리튬이온 충전지를 사용한다. 크기는 89.7x61x21.5mm, 무게는 약 186g이다. 참고로 HSDPA 기능을 채용한 i70T의 경우는 SK텔레콤의 T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해 촬영한 사진을 무선인터넷을 이용해 휴대전화나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고, 싸이월드에 바로 사진을 업로드 하는 것도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