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정용 무선 오디오 시스템, 이오스 컨버지

반응형

여러 세대가 하나의 건물에 빼곡하게 들어가 있는 공동주택에서 벽은 집과 집을 구분 지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집안에 있는 공간을 분할해 방, 거실, 부엌 등으로 용도를 구분하고, 그렇게 함으로써 활용성을 높이고 사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 역시 벽이 가진 가장 중요한 기능이다.

물론 그런 벽 때문에 간혹 불편을 겪어야 하는 경우가 있다. 때로는 벽이 소통의 단절과 넘지 말아야할 경계로 종종 인식 될 때가 있다. 막고 가리는 용도로 사용되는 벽의 부정적인 이미지 때문이다. 하지만 다른 관점에서 보면 앞에서 말했던 것처럼 ‘벽’은 일상생활과 주거환경에서 없어서는 안 될 꼭 필요한 존재다.

이오스(www.eoswireless.com)의 컨버지(converge) 무선 오디오 시스템은 가정에서 ‘벽’ 때문에 겪을 수 있는 불편함 중 한 가지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우미다. 좋아하는 음악을 집안 어느 곳에서나 마음껏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무선 오디오 시스템이다.

컨버지는 송신기(99.95달러), 수신기(99.95달러), 앰프 내장형 수신기(149.95달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송신기는 PC나 오디오 시스템에서 재생하는 음악을 무선 신호로 변환해 수신기로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한다. 수신기는 송신기가 보내준 오디오 신호를 스피커를 통해 고음질의 음악으로 바꿔 주는 일을 담당한다.

컨버지 시스템을 활용하면 CD 수준의 고음질 음악을 최대 50m까지 전송할 수 있다는 것이 이오스의 설명이다. 아울러 공간의 규모나 용도에 따라 각각 구성품을 조합해 맞춤형 무선 오디오 시스템으로 만들 수 있고, 사용 방법이 쉽다는 것도 이오스가 강조하고 싶어하는 컨버지의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PC나 오디오 시스템에서 재생하는 음악을 무선으로 전송하고 수신할 수 있는 이오스의 컨버지 무선 오디오 시스템. 송신기로 입력된 오디오 신호를 CD 수준의 고음질로 수신기에서 받아 재생이 가능하다고 한다. 송신기 하나에는 최대 4대의 수신기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사진:www.eoswireless.com)

PC 또는 오디오 시스템과 연결할 수 있는 송신기는 어떤 것과 짝을 맞추느냐에 따라 다른 연결 단자를 사용한다. PC는 USB 단자, 일반적인 오디오 시스템은 스테레오 오디오 입력 단자를 이용한다. 아울러 송신기에 있는 오디오 출력 단자에 스피커를 연결하면, 송신기를 통해 전송되는 음악을 모니터할 수 있다.

USB 케이블로 PC와 송신기를 연결하면 아이튠즈에서 재생하는 음악이나 판도라, 라스트에프엠과 같은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로 듣는 음악을 송신기를 통해 수신기로 보낼 수 있다. 특히 집안에서 무선랜 사용이 가능하다면,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용 무료 앱(App)을 다운받아 아이튠즈용 리모컨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수신기는 송신기 보다 더욱 구조가 간단하다. 뒷면에 있는 스테레오 오디오 출력단자(RCA)와 오디오나 스피커 시스템의 입력 단자를 연결하면 그만이다. 전원은 외부 전원 어댑터를 이용해 공급한다. 송신기와 수신기는 자동으로 서로를 찾아 연결되기 때문에 복잡하게 설정할 필요가 없다.

아이튠즈와 같은 오디오 재생 프로그램을 이용해 음악을 재생중인 PC와 송신기가 연결되어 있다면, 수신기 윗면에 내장된 세 개의 버튼을 이용해 재생, 일시정지, 앞뒤 곡으로 이동할 수가 있다. 송신기 하나에는 최대 4개까지 수신기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만약 일반적인 스피커와 수신기를 바로 연결하고 싶다면, 앰프 기능이 탑재된 수신기를 구입하면 된다. 앰프 기능을 내장한 수신기는 좌우 각각 최대 15W에 달하는 스테레오 오디오 출력이 가능하다. 아울러 앰프가 들어가 있는 수신기는 MP3 플레이와 같은 오디오 플레이어를 직접 연결할 수 스테레오 오디오 입력단자를 가지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