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소규모 기업 대상 '비즈니스 에센셜' 발표...관리 및 지원 서비스 세 가지 플랜

반응형

애플이 최대 500명 미만의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구독형 관리 및 지원 서비스인 '애플 비즈니스 에센셜(Apple Business Essentials, 이하 비즈니스 에센셜)'을 발표하고 베타 서비스에 들어갔다. 애플케어 플러스와 결합한 '애플케어 플러스 비즈니스 에센셜(AppleCare+ for Business Essentials)'이라는 이름의 정식 서비스는 2022년부터 제공할 예정이며 세 가지 구독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비즈니스 에센셜 서비스를 구독하면 직원들이 사용하는 업무용 맥,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등의 제품 설정(Setup), 직원 계정 등록(Onboarding), 백업(Backup), 보안(Security), 지원(Support), 수리(Repair), 업데이트(Update) 등의 작업을 애플에서 처리해 준다. 아울러 구독 옵션에 따라 서로 다른 용량의 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을 제공받는다.


500명 미만의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한 구독형 관리 및 지원 서비스인 '애플 비즈니스 에센셜'을 활용하면, 업무용으로 사용 중인 애플 제품에 대한 설정, 온보딩, 보안, 데이터 저장과 백업 등의 작업을 서비스 형태로 제공받을 수 있다. (자료:Apple)

업무용 PC와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의 IT 자산의 관리, 유지, 보수 시스템이 얼마나 잘 갖추어져 있는가는, 기업의 업무 효율, 직원 사기, 생산성을 크게 좌우하는 중요한 부문이다. IT 관리부서나 관리자 있는 경우에도 완벽한 시스템을 갖추기는 쉽지 않고, 더구나 소규모 기업에서는 이를 전담하는 부서나 직원을 두지 않고 일부 직원이 부수적인 업무로 이를 담당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비즈니스 에센셜은 이러한 업무 환경을 고려한 기업용 서비스다.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전체 장치를 수명 주기 동안 애플에서 거의 모든 사항을 관리하고 지원한다. 따라서 관리부서나 직원이 없는 소규모 기업이나 윈도에서 맥으로 업무 환경을 바꾸려는 기업에서, 장치 관리 및 유지 보수에 대한 부담 없이 업무용 장치를 활용할 수 있다. 

애플의 기업 및 교육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수잔 프리스콧(Susan Prescott)은 “중소기업은 우리 경제의 핵심이며 애플 제품이 이러한 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애플 비즈니스 에센셜은 설정, 온보딩, 업그레이드부터 빠른 서비스 액세스 및 우선 지원에 이르기까지, 소규모 기업 내 직원 장치 관리의 모든 단계를 간소화하는 동시에 데이터를 백업하고 안전하게 유지하여, 기업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밝혔다.

비즈니스 에센셜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를 보면, 우선 간단한 설정 및 온보딩을 꼽을 수 있다. 직원이 입사하거나 기존 직원이 퇴사하면, 새로운 장치를 설정하고 계정을 등록하거나, 퇴사한 직원이 사용하던 장치를 정리하고 계정을 비활성화 또는 삭제해야 한다. 비즈니스 에센셜을 구독하면 이러한 구성, 설정, 배포, 관리 작업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

특히 비즈니스 에센셜에 있는 컬렉션을 통해 개별 사용자, 그룹, 기기에 대한 설정이나 앱 구성을 빠르고 간편하게 구성할 수 있다. 직원이 회사에서 인증한 자격 증명으로 개인이나 회사 장치에 로그인하면, 컬렉션에서 가상사설망(VPN) 구성과 무선랜 비밀번호 설정을 자동으로 진행한다. 직원의 홈 화면에서 비즈니스 에센셜 앱을 설치한 후, 시스코 웹엑스(Cisco Webex)나 MS 워드처럼 미리 지정한 업무용 앱을 다운로드하는 것도 가능하다.

파일볼트(FileVault), 활성화 잠금, 사용자 등록을 통한 강력한 보안 기능을  조직 전체에  간단하게 적용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IT 관리자가 맥(Mac)에서 전체 디스크를 암호화하는 파일볼트와 분실 및 도난을 대비한 활성화 잠금 등의 보안 설정을 직접 적용할 수 있다. 아울러 직원이 개인 장치를 사용할 때는, 개인과 업무용 데이터를 암호화로 분리한다.

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에 업무용 전용 계정을 제공해, 파일 및 문서에 대한 저장, 백업, 공동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도 비즈니스 에센셜의 특징이다. 저장 공간은 구독 옵션에 따라 50GB, 200GB, 2TB가 제공된다. 또한 연중무휴 전화 지원, IT 관리자 및 직원 교육, 플랜(Plan) 당 최대 2회의 기기 수리를 지원한다. 

구독 옵션은 단일 장치(Single device), 다중장치(Multidevice), 다중장치+추가 저장공간(Multidevice, more storage) 세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단일 장치는 말 그대로 하나의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를 의미하며, 사용자 한 명당 한 달에 2.99 달러를 지불해야 한다. 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은 50GB가 제공된다. 

다중 장치는 여러 대의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에 적합하며,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이나 맥 등 사용자 한 명에 대해 최대 3개의 장치를 관리할 수 있다. 월 사용료는 사용자 당 6.99달러이며, 저장 공간은 200GB를 제공한다. 다중장치 및 추가 저장 공간 옵션은 사용자 한 명 당 한 달에 12.99달러의 구독료를 내며, 최대 3개 장치를 관리해 주고 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을 2TB 제공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