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 로밍 지원하는 HSDPA 휴대전화

반응형
글로벌 로밍 지원하는 HSDPA 휴대전화
삼성전자 SCH-W300

애니콜 UFO, UFO폰? 삼성전자가 선보일 SCH-W300(SKT용)에는 그런 이름표가 붙어있다. 이름을 보고 얼핏 드는 생각, 디자인이 UFO를 닮았나? 정체를 알 수 없는 비행물체를 의미하는 까닭에 UFO(Unidentified Flying Objet)라 불리는 그것과 휴대전화가 무슨 상관이 있을까?

사진을 놓고 가만히 살펴보니 그런 느낌이 나는 것 같기고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다. 일단 디자인부터가 튀어야 명함이라도 내놓을 수 있는 것이 휴대전화 시장인 만큼 제법 색다르게 만들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이기는 한다. 단순하고 매끄럽게 이어지는 선, 군살은 별로 없어 보이는 날씬함이 나름대로 매력적이다.

그렇다면 UFO폰이라는 이름은 어떻게 얻게 되었을까. 상상할 수 없는(Unimaginable), 빠른 속도(Fast Speed), 놀라운 7.2Mbps(Oh, 7.2Mbps)에서 첫 글자를 하나씩 가져와 UFO폰이라는 이름을 붙였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그러니까 고속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UFO폰이라는 이름을 붙였다는 얘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대 7.2M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는 HSDPA 휴대전화인 삼성전자의 SCH-W300. GSM 글로벌 로밍, 블루투스, 200만 화소 디지털 카메라 기능을 지원한다.(사진:www.anycall.com)

SCH-W300은 UFO폰이라는 이름 속에 담긴 뜻이 말해주듯이 일초에 7.2메가비트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HSDPA를 지원하는 휴대전화다. 물론 이동통신서비스 망도 이를 지원해야하기 때문에 전국 어디서나 이러한 고속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좀 더 기다려야 한다.

7.2Mbps라는 데이터 전송속도는 ‘최대’ 전송 속도를 의미하는 만큼 전국적인 서비스가 이루어지더라도 환경에 따라 실제 전송 속도는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 만만치 않은 사용요금도 고객들에게는 무척이나 부담스러운 부분이다. 그래서 SCH-W300에 담긴 U.F.O의 의미가 고객들에게 아직은 큰 매력을 주지 못할 수도 있다.

반면 해외여행이나 출장이 잦고, 단순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휴대전화를 선호하는 고객들이라면 눈여겨 볼만하다. WCDMA와 GSM 이동통신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GSM 방식의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나라에서도 간편하게 로밍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얼굴을 보며 통화를 할 수 있는 화상통화 기능도 제공한다. 최근 들어 화상통화 기능을 제공하는 휴대전화의 보급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휴대전화를 이용한 영상통화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이라면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 하나 더 늘어난 셈이다.

SCH-W300은 동영상을 보면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채팅 기능을 이용해 얼굴을 보면서 문자를 입력해 대화를 나누는 것도 가능하다. 주변에 소음이 많거나 말을 하면서 영상 통화를 하기 곤란한 상황에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영어, 일어, 중국어 번역기를 내장한 것도 눈길이 가게 만드는 부분이다. 공항, 호텔, 상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3개 국어 문장을 각각 약 1,600개씩 내장하고 있어서 해외여행을 할 때 필요한 문장을 찾아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요즘 휴대전화의 필수 기능인 디지털 카메라는 200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를 통해 제공된다. 디지털 카메라나 동영상 촬영을 할 때 사용하는 카레라 렌즈는 뒷부분에 있고, 화상통화를 할 때는 앞면 상단 오른쪽에 내장된 카메라를 사용한다.

MP3 파일을 재생해 음악을 듣는 것도 가능하다. 하지만 외장 메모리를 사용할 수 없고, 멀티미디어 파일 저장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내장 메모리의 용량이 약 87MB로 넉넉한 편은 아니다. 휴대전화로 음악을 즐겨듣고,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을 즐기는 고객들에게는 아쉬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다.

이밖에도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해 무선 헤드셋을 이용한 핸즈 프리 통화가 가능하고, 교통 카드 기능도 지원한다. 색상은 매직실버와 펄 블랙 두 가지가 먼저 출시되고, 바이올렛과 사파이어 블루 색상은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

디스플레이는 26만 2,000 컬러를 지원하는 약 5.63cm(2.22인치) 크기의 컬러 TFT(240x320) 액정을 탑재했다. 크기는 102.5x50x12.9mm, 무게는 약 94.3g이다. 출시 예정 가격은 출고가를 기준으로 약 50만원대 후반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