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존, ERP 정보관리사 대비 '더존e러닝' 오픈

반응형

더존IT그룹(www.duzon.co.kr)이 국가공인 ERP 정보관리사 실기시험에 사용되는 더존 ERP 프로그램을 인터넷으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더존 e러닝' 사이트(www.erppass.co.kr)를 오픈했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여 시행하는 ERP 정보관리사 시험은 기업정보화의 핵심인 ERP시스템의 관리 및 운용을 위한 실무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ERP 정보관리사 시험은 회계, 인사, 생산, 물류 등 4개 분야의 1급/2급 국가 공인 자격이 주어지며, NEIS에 등재되고 학점으로 인정되거나 가산점이 부여되는 등 입시와 취업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활용사례가 늘고 있다. 그러나, ERP 정보관리사 수험생들은 그동안 자격시험에 사용되는 ERP 프로그램을 개인적으로 구할 수 없어서 변변한 ERP 프로그램 실습 기회를 갖지 못했다는 것이 더존의 설명이다.
 
 아울러 CBT 방식의 자격시험 응시환경에 익숙하지 않아 시험에 실패하는 사례도 많았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공인시험용 ERP 프로그램의 공식 개발사인 더존이, 실제 시험에서 사용되고 있는 CBT 방식을 그대로 적용한 실전 모의고사 테스트를 이러닝 서비스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더존은 밝혔다.


'더존e러닝'의 주요 서비스는 실기시험에 사용되는 더존 ERP프로그램을 1개월 동안 자유롭게 사용하는 실력 향상 서비스와 실제 시험에서 사용되는 CBT 방식을 그대로 적용한 실전 모의고사 서비스 두 가지가 제공된다. CBT 모의고사는 ERP 정보관리사 자격시험 환경과 동일하게 과목별, 급수별로 제공하고 있으며 시험 결과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ERP를 정규 과목으로 채택한 학교는 고등학교, 대학교를 합쳐서 100여 개에 이른다. 그만큼 ERP에 대한 사회적, 학문적인 요구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ERP 정보관리사 시험이 2009년 국가공인 자격으로 승격되었으며, 년 4회 시행되고 있다. 올해는 지난 2월 27일과 5월 29일 두 차례 실시되었고, 하반기 남은 두 차례의 시험은 오는 9월 18일과 11월 27일에 치러질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