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학습용 맞춤형 전자사전

반응형
영어학습용 맞춤형 전자사전
카시오 EW-L6200

전자사전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전자사전의 전성기라 불러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여러 가지 재주와 능력을 가진 제품들 간의 경쟁이 치열하다. 특히 졸업과 입학 시즌이 다가 오면 신제품이 부쩍 눈에 띄고 기존 제품들의 힘겨루기에도 열기가 더해진다.

초기의 전자사전들은 서너 가지 종류의 사전 콘텐츠를 수록하고, 빠르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는 능력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이 대부분이었다. 그렇지만 최근에 선보이는 제품들은 수 십 가지 종류의 사전과 관련 콘텐츠를 담는 것은 기본이고, 오디오, 동영상, 사진 재생 등의 기능을 탑재한 다기능 제품들이 인기가 높다.

카시오의 EW-L6200은 기능 보다는 강화된 영어 콘텐츠로 승부수를 띄운 제품이다. 재주 많은 멀티미디어 사전과 비교하면 기능은 초라해 보일지 모르지만 영어학습용으로 사용할 맞춤형 전자사전을 원하는 고객들이라면 눈여겨 볼만한 제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2종의 영어를 비롯해 중국어 사전 2종, 국어 3종, 일본어 5종 등 모두 45가지의 사전과 콘텐츠를 수록한 카시오의 EW-L6200. 자필인식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손을 직접 문자나 글씨를 써서 검색하거나 메모를 작성해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하다.(사진:www.cviewmall.co.kr)

동영상과 음악 재생, FM라디오나 지상파DMB 수신 기능이나 화려한 컬러 액정을 EW-L6200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하지만 다양한 종류의 사전과 학습용 콘텐츠를 수록한 대부분의 전자사전들과 마찬가지로 제법 풍부한 데이터를 수록하고 있는 점은 크게 다를 것이 없다.

특히 약 22종에 달하는 영어 관련 사전과 콘텐츠를 담고 있어, 초급부터 고급 수준의 영어학습을 하는데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물론 영어 사전뿐만 아니라 국어, 일어, 중국어 사전도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주로 영어 학습용으로 사용하면서 필요할 때 마다 이들 사전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다.

우선 영어와 관련해서는 뉴 옥스퍼드 아메리칸 딕셔너리(New Oxford American Dictionary), 옥스퍼드 씨소러스 잉글리쉬(Oxford Thesaurus of English)와 코로케이션 딕셔너리(Oxford Collocation Dictionary), 옥스퍼드 런너스 워드 파인더 딕셔너리(Oxford Learner's Word finder Dictionary) 등 6종류의 옥스퍼드 사전 시리즈를 수록했다.

또한 e4U 영한 및 한영사전, 넥서스의 잉글리시 익스프레션 딕셔너리(ENGLISH EXPRESSION DICTIONARY 2nd Edition), 위기상황 돌파 영어회화, 홈스테이 유학 영어 회화, 능률 보카 어원과 테마편, 뉴 토익 콩나물 단어장 등의 콘텐츠를 이용한 학습도 가능하다.

수학, 생물, 물리, 화학, 국어, 사회 분야의 학술 용어를 학습하는 데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유학생용 핵심 용어 사전도 들어가 있다. 핵심 용어 사전은 영한식 용어 풀이, 분야별 키워드 목록, 영문으로 함께 풀이된 해설, 영한이나 한영으로 용어를 검색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 카시오의 설명이다.

국어 관련 사전의 경우는 동아 새국어사전, 동아 현대활용옥편, 고사성어 따라잡기를 사용할 수 있고, 중국어는 고려대학교의 중한과 한중사전을 지원한다. 일본어는 신메이카이 일일 사전, 동아 프라임 일한과 한일 등 모두 5종류의 사전을 수록했다.

키보드 부분에 탑재되어 있는 터치패널에 스타일러스로 직접 손으로 문자나 글씨를 입력한 후 검색할 수 있는 자필인식기능을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자필 인식 기능은 영어, 국어, 중국어, 일본어를 모두 지원하고, 프리메모 기능을 이용하면 터치패널에 손으로 써서 일정과 메모를 기록하고 저장하는 것이 가능하다.

디스플레이는 크기가 126mm인 흑백 액정을 채용했다. 액정 화면의 해상도는 420x320 화소로 백라이트가 내장되어 있어 조명이 없거나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다. 전원으로는 AAA 크기의 알카라인 전지 2개를 사용한다. 크기는 146x102x21.9mm, 전지를 포함한 무게는 약 285g이다. 가격은 27만 9,000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