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어는 기본, 전자사전으로 수학까지 공부한다, 누리안 X5 파스칼

반응형

학문에는 왕도가 없다고 한다. 학문이라고 하니 거창해 보이지만, 공부하는 데는 지름길이 없다는 뜻일 게다. 남녀노소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지식은 시간과 노력에 비례한다는 얘기다. 그렇다고 무작정 열심히 한다고 능사는 아니다. 열심히 하는 것과 잘 하는 것은 비슷해 보이지만 결코 같지 않다.

지름길은 없을지 모르지만 어떻게 그 길을 가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진다. 무작정 열심히 가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다. 좀 더 효과적으로 그 길을 갈 수 있는 방법과 요령을 알고 있다면, 같은 목적지를 향해 달려가는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에서 한발 더 앞설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다.

누리안(www.mynurian.com)의  X50 파스칼(Pascal)은 그런 방법이나 요령이 될 수 있는 학습 도우미다.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면서 외국어를 익히는 데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다기능 멀티미디어 전자사전이다. 특히 고등학생이나 고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자녀가 있다면 관심을 가져볼만하다.

X50 파스칼에서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바로 수학 학습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는 점이다. 고등학교 수학 교과 과정에 나오는 학습용 콘텐츠가 수록되어 있어서, 수학 공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등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수학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는 것이 누리안의 설명이다.

X50 파스칼에 들어가 있는 수학 학습 콘텐츠는 수학 강사가 집필한 학습서, 고등학생이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기본 개념, 공식과 핵심 내용을 익힐 수 있는 공식집과 핵심노트, 심화학습을 위한 개념서와 문제은행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외국어와 수학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디지털 도우미인 셈이다.


고등학교 수학 개념서, 수학 공식, 오답노트, 문제 은행 기능을 내장해 수학 학습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누리안의 X50 파스칼 전자사전. 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관련 사전과 학습용 콘텐츠를 수록했고, 동영상, 오디오, 사진 재생이 가능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한다.(사진:누리안)

외국어 사전과 학습용 콘텐츠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가 수록되어 있다. 영어의 경우는 민중엣센스 영한/한영사전, 콜린스 코빌드 영영사전 시리즈, 넥서스의 영한사전/워드 스마트/영어 일기 표현사전, 오피스 영어 플러스, 관용어, 속어, 영어 어원 등 약 30여 종을 활용할 수 있다.

일본어는 민중엣센스 일한사전, 금성 뉴에이스 한일사전, 즐거운 일본어사전, 넥서스 일본어 일기표현사전, 일본어 한자의 달인이 되는 법, 일본어 핵심어휘와 예문 등 약 18가지의 콘텐츠가 들어가 있다. 중국어 관련 사전은 고려대학교 민족문화연구소의 중한/한중사전, 영중사전, 중영종합 대사전 등 약 16종류를 수록했다.

아울러 민중엣센스 국어사전을 비롯해 약 8가지 콘텐츠로 구성된 국어사전, 외국어 문장을 익히는 데 유용해 보이는 영한/한영, 영중/중영, 중한/한중, 일한/한일 번역기가 내장되어 있다. 다양한 콘텐츠로 중국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사람들이 눈여겨 볼만한 약 14가지 종류의 중국어 학습 콘텐츠도 마련되어 있다.

검색 기능은 13개국의 단어를 한 번에 검색하는 다국어 사전 검색, 53종의 사전에서 원하는 단어를 동시에 검색할 수 있는 통합 검색을 지원한다.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패드를 채용해, 단어를 쉽고 빠르게 입력하고 검색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엑스비드(Xvid) 형식으로 인코딩 된 동영상이나 MP3 형식의 오디오 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사진과 텍스트 문서를 볼 수 있는 디지털 앨범과 문서 보기 등의 부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편의 기능으로는 달력, 세계시간, 전자수첩, 일정표, 그림판, 단위환산, 수입지출, 공학계산기 등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는 480x272 화소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약 58mm(4.3인치) 크기의 TFT 액정을 채용했다. 내장 메모리 용량은 8GB로 외장 메모리는 최대 16GB 용량의 SDHC 메모리 카드를 지원한다. 전원으로는 1,050mAh 용량의 리튬이온 충전지를 사용한다. 크기는 142x87x22.5mm 무게는 약 250g이다. 가격은 34만 9,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