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멀티미디어에 강한 7인치 네비게이션

반응형
멀티미디어에 강한 7인치 네비게이션
코원 N3

운전대를 잡고 모르는 길을 찾아 가야할 때 난감하다. 길눈 밝은 사람이라면 약도나 지도만으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만큼 단순한 길이, 길눈 어두운 길치들에게는 복잡한 미로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 몇 번이나 길을 잘 못 들어 헤매거나 길을 묻기 위해 차를 세워야 하는 경우도 부지기수다.

길눈 밝은 사람이라도 가끔씩은 낯선 길 위에서 가야할 방향을 잡지 못해 당황해야 경우도 있다. 하지만 네비게이션이라는 고마운 디지털 도우미 덕분에 길을 잃고 머뭇거리는 자동차를 보는 일이 많이 줄어들었다. 가야할 곳만 입력하면 스스로 알아서 길을 안내해 주는 길잡이 노릇을 톡톡하게 해주기 때문이다.

단순하게 길만 찾아주던 네비게이션이 TV나 영화를 보여주고 음악까지 들을 수 있는 다기능 제품으로 진화하면서 멀티미디어 네비게이션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코윈의 N3는 이러한 네비게이션 시장의 트레드를 반영해 사용하기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670만 컬러를 지원하는 7인치 터치스크린 액정을 채용한 코원의 N3. 동영상, 오디오, 플래시 파일 재생과 지상파DMB를 수신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한다. 별도로 판매하는 후방 카메라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사진:코원)

N3에서 가장 먼저 눈길이 가는 부분은 1,670만 컬러를 지원하는, 800x480 화소의 7인치 터치스크린 컬러 액정이다. 화면 크기가 큰 만큼 전자지도를 보고 메뉴와 기능을 선택하는 것이 이 보다 작은 액정을 탑재한 네비게이션과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편리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자주 사용하는 버튼만 오른쪽에 세로로 배치해 가능한 버튼의 수를 줄이고, 터치스크린 화면에 표시되는 직관적인 아이콘과 메뉴를 이용해 원하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단순하고 깔끔한 디자인과 색상을 사용해 세련되고 고급스런 느낌이 나도록 한 것도 돋보인다.

네비게이션 성능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라고 할 수 있는 전자지도는 앰엔소프트의 맵피 유나이트, GPS 신호 수신 칩은 서프 III (SiRF III)를 탑재했다. 또한 600MHz의 클록속도를 제공하는 알케미 AU1250 프로세서를 채용해 동영상 재생 등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한 것도 N3가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운 부분이다.

영화와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PMP, 지상파DMB 수신, 노래방, 영어 오디오북을 이용한 영어학습, 사진 및 문서 보기, 플래시 재생, 게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N3에서 눈여겨 볼만한 부분이다. 특히 코원 Q5에 사용된 동영상 코덱을 채용해 동영상 코덱의 호환성이 높다는 것이 코원의 설명이다.

아울러 전자지도, 지상파DMB, 동영상의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오버레이(Overlay), PIP(Picture In Picture), NIP(Navigation In Picture) 기능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플래시 게임 3종을 비롯해 플래시 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플래시 재생, 전자책이나 만화책을 볼 수 있는 책뷰와 만뷰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FM 트랜스미터를 내장해 N3에서 재생되는 음성 안내, 음악, DMB 방송 등의 오디오 신호를 무선으로 카오디오와 연결해 들을 수도 있다. 또한 외장하드디스크나 USB 드라이브에 저장된 동영상이나 음악 파일을 USB 케이블로 연결한 후 재생할 수 있는 USB 호스트 기능도 제공한다.

옆면에 있는 입출력 단자를 이용하면 각종 AV 기기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고, 별도로 판매하는 후방 카메라를 장착하면 후진할 때 자동차 뒤의 상황을 액정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주유하는 동안 잠시 시동을 끄더라도 네비게이션 기능을 다시 설정할 필요가 없는 것도 장점이다.

본체 옆면에는 각각 지도와 멀티미디어 데이터 저장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2개의 SD 메모리 카드 슬롯을 내장했다. 운영체제는 윈CE 5.0버전을 사용하며, 2W 출력을 낼 수 있는 스피커 2개를 내장했다. 크기는 191x120x26mm, 무게는 약 494g이다. 가격은 4GB 용량의 SD메모리 카드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플러스 패키지를 기준으로 46만 9,000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