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년 15개의 크롬북 모델 출시"...구글, 교육자를 위한 새로운 크롬북 도구 공개

반응형

"학생과 교사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15개의 새로운 크롬북 모델을 출시한다. 또한 새로운 크롬북 기능과 컨트롤을 도입하여 더욱 쉽게 가르치고 대규모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접근성 도구와 새로운 관리자 컨트롤 등 크롬북을 위한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구글이 대대적으로 새로운 크롬북을 출시하고, 이를 위한 지원 도구와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 공동작업, 접근성, 지속 가능한 기능을 지향하며 미국 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교사들을 위해 널리 사용되고 있는 크롬북과 구글 에듀케이션(Google for Education)을 강화하는 것이다. 구글 에듀케이션의 샘 피터(Sam Peter) 이사가 이러한 내용을 공식 블로그를 통해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구글 계정을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는 새로운 엔드포인트 에듀케이션 업그레이드가 제공될 예정이다. (자료 : Google)


우선 2024년에는 고급 사용자를 위한 6종류의 크롬북과 일반 학습용 크롬북 9종류가 새롭게 선보인다. 교사들이 수업 계획과 교재를 만드는데 활용할 수 있는 고성능 모델인 크롬북 플러스는 사용자 지정 배경이나 적응형 충전과 같은 AI 기능, 오프라인 파일 동기화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앞으로 몇 달 안에 문장 수준에서 다듬기, 단락 나누기 추가 및 제거, 대본에 챕터 및 제목 추가, 동영상에 챕터 제목 표시 등의 기능이 포함된 업데이트된 편집 도구를 스크린캐스트에 출시할 예정이다.

크롬북 홈화면에서 학생들이 예정된 교육 일정이나 숙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개선한다. 또한 크롬북에 내장된 크롬 브라우저가 AI의 도움을 받아 PDF 파일에 포함된 텍스트를 추출할 수 있게 된다. 이 기능은 크롬OS(ChromeOS)에도 적용될 예정이며, 스크린 리더에서 작동하지 않는 PDF를 활용한 교육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크롬에서 지원하는 '읽기 모드'에는 통합 OCR, 소리 내어 읽기, 라인 포커스(line focus) 등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독해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롭고 자연스러운 텍스트-음성 변환(TTS) 기능도 적용된다. 아울러 구글 관리 콘솔에서 1,000개 이상의 다양한 정책을 사용하여 대규모로 기기를 관리할 수 있다.

스마트 알림과 중앙집중식 기기 정보를 제공하는 기기 허브와 같은 새로운 페이지를 추가하고, 기기 세부정보 페이지를 개편하고, 그룹 기반 정책을 확장할 예정이다. 관리 콘솔에 AI 기반 기능을 도입하여 더욱 간편하게 기기를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크롬북을 관리하는 크롬 에듀케이션 업그레이드와 함께 안드로이드와 아이오에스(iOS) 기기를 관리할 수 있는 엔드포인트 교육용 업그레이드도 추가된다.

엔드포인트 에듀케이션 업그레이드는 고급 계정 및 기기 관리 제어 기능을 제공하여 학교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현재 사용 중인 교육용 구글 워크스페이스 리셀러 및 일부 채널 파트너를 통해 사용자당 5달러에 엔드포인트 에듀케이션 업그레이드 라이선스를 구매하거나, 올해 말에 출시될 기기별 모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