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About zoominlife.com | RSS FEED
 

CATEGORY
ZOOM IN @LL (1306)N
News Brief (263)
DIGITAL (872)N
TREND & EVENT (135)N
SMART (5)
INTERNET (8)
KNOWHOW (6)
CULTURE (1)
OUTDOOR (2)
PEOPLE (1)
PHOTO (8)
STORY (3)

RECENT ARTICLE

POPULAR ARTICLE





2018.11.30 14:48

세상에는 두 가지 종류의 기업이 있다. 자기들이 만들고 싶은 것만 만드는 기업, 그리고 고객들이 간절하게 원하는 것을 만드는 기업. 파는 쪽이 팔고 싶은 것과 사는 쪽이 사고 싶은 것이 완벽하게 일치하면, 필요함과 만족감이 몇 배가 된다. DJI의 오스모(OSMO) 포켓(Pocket)은, 그렇게 고객들의 눈높이를 제대로 맞출 수 있을 것 같은 ‘물건’이다.

오스모 포켓은 여러 가지 면에서 독특하고, 재주와 능력이 평범하지 않다. 스포츠나 야외활동 등을 즐기면서 역동적인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액션캠이면서, 사용자가 ‘영상’이 아니라 ‘스토리’ 생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는 다양한 기술을 적용한 미니 캠코더라고 할 수 있다. 오스모 포켓을 보면 액션캠이나 미니 캠코더라는 말보다 스토리캠이라는 말이 더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3축 기계식 짐벌을 탑재한 오스모의 포켓. 액티브 트랙, 3x3 파노라마, FPV, 모션랩스 등의 촬영 모드를 지원한다. 일 초에 60프레임으로 4K 동영상을 촬영해 마이크로 SD 카드에 저장한다. 본체에 있는 확장 포트를 이용해, 미모라는 전용 앱을 설치하고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출처:www.dji.com)



오스모 포켓을 한번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게 만드는 특징은 크게 네 가지다. 첫 번째는 기계식 3축 짐벌(Gimbal)을 탑재해 피사체와 함께 움직이며 촬영을 해도 안정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3축 기계식 짐벌을 탑재한 것은 그렇게 특별한 것이 아니지만, 오스모 포켓의 크기를 보면 생각이 달라진다. 오스모 포켓의 크기는 121.9x36.9x28.6, 무게는 116g이다. 전자식이나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을 제공하는 액션캠과 구별되는 확실한 차별화 포인트다.

두 번째는 액션캠이나 카메라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멋진 스토리가 담긴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카메라 조작이 아니라 촬영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다양한 인텔리전트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초보자라도 어렵지 않게 자연스럽고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액티브 트랙(Active Track), 3x3 파노라마, 모션랩스(Motionlapse), 나이트샷(Night Shot) 등이 그렇다.

액티브 트랙은 자동으로 렌즈가 피사체를 따라 이동하며 촬영해 주는 기능이다. 모션랩스를 활용하면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영상을 촬영해, 몇 시간 동안 촬영한 장면을 모아 몇 초 분량의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다. 특히 촬영하는 동안 부드럽게 움직이는 렌즈 때문에 더욱더 자연스러운 촬영이 가능하다. 한 장의 사진에 모두 담을 수 없는 풍경에는 3x3 파노라마, 어두운 곳에서 삼각대 없이 2~3초간 노출이 필요할 때는 나이트샷 기능이 바로 그런 기능들이다.

세 번째는 오스모 포켓의 조작과 활용을 편리하고 다양하게 만들어주는, 스마트폰 앱인 DJI 미모(Mimo)를 꼽을 수 있다. 미모를 이용하면 오스모 포켓으로 촬영하는 영상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짐벌의 움직임이나 환경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미리 설정된 촬영 패턴과 카메라 움직임을 조합해, 멋진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고 공유하는 것은 기본이다.

네 번째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지원하기 때문에 활용 범위도 그만큼 넓힐 수 있다. 오스모 포켓 충전케이스는 보관과 충전을 동시에 하면서, 내부에 마이크로SD 카드 2개, 4개의 ND 필터, 2개의 휴대전화 연결 커넥터를 보관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무선모듈, 렌즈를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구동 휠, 수중 촬영에 꼭 필요한 방수케이스, 헬멧이나 자전거 등에 장착할 때 필요한 액세서리 마운트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액션캠으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성능도 나쁘지 않다. 이미지 센서는 1,200만 화소를 지원하는 1/2.3인치 CMOS를 채용했다. ISO 감도는 100~3,200, 전자식 셔터는 8초 ~ 1/8,000초를 지원한다. 동영상은 최대 4K UHD(3,840x2,160) 모드로 촬영이 가능하고, 사진과 동영상은 최대 256GB 용량까지 지원하는 마이크로SD 카드에 저장한다. 한번 충전으로 140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완전 충전에는 73분이 소요된다. 가격은 349달러다.



Syndicated to WWW.CIO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