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경 닮은 아이팟 비디오용 디스플레이

반응형
안경 닮은 아이팟 비디오용 디스플레이
마이뷰 메이드 포 아이팟

작은 화면과 넉넉하지 않은 배터리 사용 시간이 불만인 아이팟 비디오의 주인들이 적지 않다. 아이팟 비디오에 내장된 2.5인치 크기의 액정 디스플레이는 영화를 감상하기에는 사실 너무 작다. 물론 TV 출력 기능을 이용하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지만 이렇게 하면 휴대용이라는 아이팟의 장점이 의미가 없어진다.

제품 소개에 올라있는 동영상 재생 시간은 30GB 모델이 최대 3.5시간, 80GB 제품은 최대 6.5시간으로 되어 있다. 그러나 실제 사용 시간이 사양에 나온 시간과 일치하는 경우는 드물다. 좀 더 만족스럽게 아이팟 비디오를 가지고 다니며 동영상과 음악을 즐기고 싶다면 외장형 배터리팩을 사용하는 수밖에 없다.

마이뷰의 마이뷰 퍼스널 미디어 뷰어 - 메이드 포 아이팟 에디션(Myvu Personal Media Viewer - Made for iPod Edition, 이하 마이뷰)은 그런 아이팟 비디오 고객들을 위한 제품이다. 이미 지난해에 나온 제품인 만큼 아는 사람은 다 알고 있는 물건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팟 비디오에 연결한 후 안경처럼 착용한 후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마이뷰 메이드 포 아이팟. 동영상이나 음악 감상 시간을 늘여주는 배터리팩, 아이팟 비디오를 보호해주는 하드케이스로 구성되어 있다.(사진:www.myvu.com)

마이뷰를 만든 곳은 마이크로옵티컬(MicroOptical)인데, 올해 3월 회사 이름을 아예 마이뷰로 바꿨다. 애플의 온라인 매장(www.apple.com)에서도 3월부터 정식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 해 선보인 이후 아이팟 비디오 사용자들에게 제법 좋은 반응을 얻은 모양이다.

얼핏 보면 안경을 닮았지만 마이뷰는 HMD(Head Mount Display)로 분류되는 일종의 디스플레이다. 안경 렌즈가 있어야할 부분 안쪽에는 작은 액정 디스플레이가 들어가 있고, 이를 통해 재생되는 화면을 볼 수가 있다. 소리는 다리에 연결되어 있는 이어폰을 이용해서 듣는다.

마이뷰를 쓰면 약 2m 거리에서 27인치 크기의 대형 TV 화면을 보는 것 같은 느낌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그 정도로 화면이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사용자도 있고, 밝은 곳에서는 선명하게 보이지 않는다는 사용자들의 의견도 있다. 그렇더라도 하더라도 이동하거나 여행을 즐기면서 영화를 감상하는 데는 제법 쓸만해 보인다.

디스플레이보다 더 관심이 가는 부분은 외장형 배터리팩(back-pack battery)과 하드 케이스다. 아이팟 비디오를 긁힘이나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는 하드 케이스에는 아이팟 비디오(iPod with video)를 장착할 수 있다. 아이팟을 하드케이스에 넣은 다음, 뒷면에는 외장형 배터리를 부착한다.

이렇게 하드케이스, 아이팟 비디오, 배터리 팩을 결합하고 나면 벨트 클립으로 고정한 후 허리나 가방 벨트 등에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팩에는 아이팟 비디오에 있는 독 커넥터에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과 단자가 달려 있다. 이렇게 해서 아이팟 비디오로 배터리의 전원을 공급한다.

배터리 뒷면에는 배터리 용량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램프(LED)가 내장되어 있다. 마이뷰 디스플레이는 배터리 팩 위쪽에 있는 독 커넥터에 연결한다. 그러니까 배터리팩에 있는 케이블은 아이팟의 독 커넥터와 연결해 전원으로 사용하고, 배터리 팩 위쪽에 있는 독 커넥터는 마이뷰의 디스플레이로 영상과 오디오 신호를 전달한다는 얘기다.

이렇게 케이블을 연결한 후 아이팟 비디오의 메뉴에서 비디오 설정을 TV 출력으로 선택하면, 마이뷰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마이뷰의 배터리팩은 30GB 용량의 아이팟은 최대 5시간, 60GB와 80GB 모델은 최대 8시간까지 동영상 감상시간을 늘여준다고 제품 설명에 소개되어 있다.

마이뷰 배터리의 충전은 두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다. 마이뷰 디스플레이의 커넥터 부분에 있는 전원 입력 단자에 전원 어댑터를 연결해도 되고, 배터리에 있는 독 커넥터에 USB 케이블로 연결되는 독 커넥터를 사용하면 PC나 노트북과 연결한 상태에서 충전이 가능하다.

배터리팩의 용량은 1,440mA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외장형 배터리만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디스플레의 밝기 조절, 재생과 이동, 볼륨 조정 등은 마이뷰 디스플레이 중간에 부착되어 있는 리모컨을 사용한다.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는 320x240 화소로 24비트 컬러 출력이 가능하다.

디스플레이를 펼쳤을 때 크기는 160x190x18mm, 무게는 약 75g이다. 배터리팩의 경우는 아이팟에 내장된 하드디스크 용량에 따라 두께에 조금 차이가 있는데, 30GB용 모델의 경우 65x107x23.9mm의 크기에 무게는 약 102g이다. 판매 가격은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기준으로 299.95달러(약 28만원)로 249달러에 판매하는 30GB 모델의 아이팟 비디오 보다 비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