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이패스, STA테스팅컨설팅과 '이제는 품질이 우선” 세미나 27일 개최

유아이패스코리아가 소프트웨어 테스팅 전문기업인 STA테스팅컨설팅과 함께 “2020 RPA 세미나, 이제는 품질이 우선”이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5월 27일(수)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온라인 세미나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5월 26일 오후 5시까지 소프트웨어 테스터 커뮤니티인 STEN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참석은 무료이며, 온라인 참여가 확정되면 5월 26일 문자와 이메일로 ‘실시간 세미나 보기’ 링크가 전달될 예정이다. 세미나는 5월 27일 오후 2시 STA테스팅컨설팅의 권원일 대표의 인사말과 함께 시작된다. 이후 ‘RPA 프로젝트의 품질 이슈 및 품질 확보 전략’, '품질 확보를 통한 RPA 성공 사례 I', '품질 확보를 통한 RPA 성공 사례 II', 'RPA 프로젝트 테스트 자동화 도구’라는 주제로 세션이 진행된다.

 

STA테스팅컨설팅과 유아이패스코리아가 온라인과 오프라인로 동시에 진행되는 “2020 RPA 세미나, 이제는 품질이 우선” 세미나를 개최한다. 온라인 세미나는 소프트웨어 테스터 커뮤니티인 STEN에서 신청할 수 있고, 참석이 확정되면 이메일과 문자로 링크를 보내준다. (화면:www.sten.or.kr)

 

RPA는 금융, 회계, 경영지원, 고객관리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돼 오면서 기업들의 괄목할 만한 생산성 향상을 도와왔다. 하지만 RPA를 적용한 기업들이 모두 효과적인 성공을 경험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RPA를 생산성 향상 가능성이 큰 일부 업무에 먼저 도입하여 자동화한 경우라면 비교적 단기적인 성과를 경험하기 쉽지만, 프로젝트 규모가 커지거나 운영 및 유지 보수 단계로 넘어가면서 성공적인 RPA 도입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서 RPA 품질 확보에 더욱 주목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한편, 유아이패스는 최근 ‘유아이패스 테스트 스위트 (UiPath Test Suite)’를 출시, RPA나 애플리케이션의 고라이브(Go live) 전 단계에서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자동으로 테스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테스트 스위트는 ▲테스트 플래닝, 결함, 요건 추적성을 관리하는 테스트 매니저 ▲테스트 프로세스 자동화를 설계하는 스튜디오 프로 ▲테스트 실행 및 분석을 스케줄링, 모니터링, 배포하는 오케스트레이터 ▲테스트를 자동으로 실행하는 로봇으로 구성되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