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MAC.i.Life | ⓩABOUT.me | RSS FEED
Digital & Analogue LifeStyle Webzine
Life is Red. Red is Life.
 
수인선 철도가 있었다. 수원에서 인천, 정확하게는 수원과 송도를 오갔다. 폭이 좁은 협궤열차였다. 1937년 3월 1일 기차가 처음 달렸다. 1995년 12월 31일 기차는 달리는 것을 멈췄다....
🄲 • CATEGORY • 카테고리
ZOOM IN @LL (1697)N
🅘•INFORMATION•IMPROVEMENT (63)
🅝•NEWS•NOTICE (1332)N
🅢•STYLE•STORY (8)
🅘•IMAGINE•INSPIRE (14)
🅖•GOODNESS•GENUINE (6)
🅗•HEART•HEALING (18)
🅣•TREND•TECHNOLOGY (254)

Apple Brand Week
“쿠팡의 제휴 파트너스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 TODAY's PHOTO • 오늘의 사진
🅁 • RECENT ARTICLE • 최근 기사


🄿 • POPULAR ARTICLE • 인기 기사



먼지, 바이러스, 체온 감지하는 스마트 마스크…’소셜 마스크’, 컨셉 디자인으로 마스크 진화방향 제시
[BrandStory]시리얼 1, 할리데이비슨의 DNA 물려받은 프리미엄 전기 자전거
새로운 맥 OS 빅 서(Big Sur) 정식 출시..11월 13일부터 다운로드 및 업그레이드 가능
202더 강력하고 더 빠르고 더 오래간다...애플, M1 칩 탑재 맥북 에어/프로 & 맥미니 발표
애플, 4가지 아이폰 12 시리즈 발표...A14 바이오닉, 맥세이프, 돌비 비전으로 혁신
완전 무선이어폰도 슬립테크 시장 가세…보스, 수면전용 ‘슬립버즈 II’ 발표
배터리로 최대 2년 사용하는 스마트홈 보안 카메라 ...아마존,  '블링크 인도어 & 아웃도어' 발표
마스크? No! 웨어러블 공기청정기...LG전자, 퓨리케어 웨어러블 IFA 2020에서 공개
갈수록 똑똑해지는 스마트 스피커…아마존, 알렉사에 그룹대화 등 4가지 기능 추가
LTE 지원 윈도10 2-in-1 노트북…레노버, '요가 듀엣 7i' 및 '아이디어패드 듀엣 3i'
애플, '아이폰 SE' 128GB 62만원에 출시...성능은 높아지고 가격은 내려가고
아이패드, 노트북이 되다?!... 애플, '더 진화한 아이패드 프로와 스마트 키보드' 출시
'8GB 메모리+256GB SSD'부터 시작...애플, '성능은 업 가격은 다운' 신형 맥북 에어 출시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충전기를 하나로...사테치, 108W PRO 데스크톱 충전기
20초면 손목에서 체성분 분석!...아우라 스트랩, 애플워치와 체성분분석기의 만남
순찰용 인공지능 & 자율비행 드론...선플라워 랩, 보안용 드론 시스템

2020. 10. 21. 09:10

스마트폰과 태블릿 기반에서 구동되는 모바일 증강 현실 시장이, 2025년까지 연평균 31.1%의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다. 마켓앤마켓이 ‘2025년까지 모바일 증강 현실 시장(Mobile Augmented Reality Market with COVID-19, Global Forecast to 2025)’ 보고서를 발표하고, 2020년 약 76억 달러로 예상되는 시장규모가 2025년에 약 295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보고서는 조사 대상 분야를 장치 유형에 따라 스마트폰, 태블릿, PDA로 세분화했고, 제공 형태는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로 구분했다. 응용 분야는 소비자, 의료, 엔터프라이즈, 상업용으로 나눴다. 조사 대상 기간 동안 모바일 증강 현실 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주요 동력으로는 여행, 관광, 교육 부문에서의 증강현실 채택 증가와 쇼핑 업체에서의 소비자 경험 향상을 위한 모바일 증강현실 수요 증가를 꼽았다.

 

모바일 증강 현실 시장이 2020년 76억달러에서 2025년 295억 달러로, 연평균 31.1%를 기록하며 성장할 전망이다. (자료:MarketandMarket)

 

엔터테인먼트나 게임 분야에서도 증강현실 수요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2020년에는 코로나19(COVID-19)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길어지면서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사람과 시간이 늘어났고, 이로 인해 게임 분야에서의 관심과 수요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온라인 학습이나 문화 행사에 대한 보조 수단으로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이 주목을 받고 있다.

 

2020년 전체 모바일 증강현실 시장은 2019년과 비교할 때 성장률이 34%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역시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와 사회 활동이 위축된 결과다. 하지만 지난 몇 년 동안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과 소매 산업의 빠른 성장으로, 모바일 증강 현실에 대한 기술 발전과 수요를 촉진할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온라인 쇼핑 과정에서 실제 제품에 대한 이해와 상호과정이 부족한 점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증강 현실이 떠오르고 있다. 증강 현실을 활용해 고객이 제품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다양한 업체가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다.

 

예측 기간 동안 모바일 증강 현실 시장은 ‘장치는 스마트폰, 제공 형태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고서는 내다봤다. 스마트폰에 장착된 다양한 형태의 센서, 고성능 프로세서, 그리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증강 현실 기술을 구현하고 활용하는데 부족함이 없기 때문이다. 아울러 방대한 데이터를 저장하고 처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스마트폰과 만나면서, 모바일 증강 현실 시장의 성장을 가속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반면,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문제는 증강현실 산업이 해결해야 할 가장 중요한 당면 과제다. 사용자의 신원이나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없는 증강현실 앱이 적지 않고, 증강현실 구현과 사용과 관련해 이러한 문제를 규제할 수 있는 장치도 아직은 마련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증강현실 기술이 악의적인 의도를 가지고 사용할 수 없도록 안전장치를 마련하는 것을, 증강현실 시장의 성장세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중요한 당면 과제로 꼽았다.

 

지역적으로는 중국과 인도 등을 중심으로 한 아태지역에서의 성장세가 가장 높을 것으로 추정했다. 참고로 모바일 증강 현실 시장을 주요 업체는 미국의 구글(Google), PTC, 애플(Apple), 매직리프(Magic Leap), 업스킬(Upskill), 애씨어(Atheer), 테일스핀(Talespin), 영국의 블리파(Blippar), 오스트리아의 위키튜드(Wikitude), 한국의 삼성전자와 MAXST 등이 있다.

 

⧉ Syndicated to WWW.CIOKORE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