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기 전용 무선랜 액세스 포인트

반응형
게임기 전용 무선랜 액세스 포인트
버팔로 와이파이 게이머

끼니도 거르고 잠도 안자고, 방 안에서 틀어박혀 그것에 푹 빠져 있다. 버스나 지하철 안에서도 그것 때문에 내려할 곳을 지나치는 경우도 종종 있다. 그야말로 무아지경이요, 삼매경이라는 말이 이럴 때 딱 어울린다. 눈치 챘겠지만 그것은 게임이다.

신선놀음에 도끼 자루 썩는 줄 모르는 사람들 참 많다. 디지털 시대의 대표적인 신선놀음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이 게임 아닐까? 과유불급이라 했다. 무엇이든 적당한 선을 넘어서면 탈이 난다. 오죽하면 게임 중독이라는 말까지 생겨났을까. 그래도 적당히 즐기면 재미도 있고, 스트레스도 풀리는 것이 게임이다.

버팔로에서 게임 마니아들을 위해 와이파이 게이머(Wi-Fi Gamers)라는 제품을 선보였다. 자타가 공인하는 게임 마니아라면 게임을 즐기는 것 만큼이나 관심이 많은 것이 게임기나 관련 액서사리들이다. 와이파이 게이머는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라면 기꺼이 지갑을 여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이들을 위한 제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닌텐도 DS라이트와 위(Wii), 소니의 PSP와 플레이스테이션 3를 간편하게 무선랜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버팔로의 게임기용 무선랜 액세스 포인트인 와이파이 게이머. 본체와 게임기에 있는 AOSS 버튼만 누르면 누구나 쉽게 게임기를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다.(사진:buffalo.jp)

요즘 게임기의 재주나 능력을 보면 게임을 할 수 있는 기계 이상이다. 영화를 보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이 있는가 하면 인터넷을 이용해 웹 서핑을 즐기는 것도 새로울 것이 없다. 게다가 다른 사람과 네트워크로 연결해 까마득하게 멀리 떨어진 사람과 실시간으로 게임을 즐기는 것도 가능한 세상이다.

와이파이 게이머는 그렇게 게임기를 네트워크로 연결해 다른 게이머와 게임 대결을 펼치거나 웹 서핑을 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이머를 위한 도우미다. 이름에서 이미 눈치를 챘겠지만 와이파이 게이머는 게임기를 위한 무선랜 액세스 포인트다.

그러니까 무선랜 기능을 탑재한 게임기를 간편하게 집안이나 사무실의 네트워크와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해주는 제품이다. 물론 초고속 모뎀과 연결된 인터넷 공유기가 있다면 무선랜 환경으로 인터넷 접속까지 가능하다. 와이파이 게이머가 강조하는 가장 큰 장점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무선랜 접속 방법이 쉽다는 점이다.

설치 방법도 간단하다. 인터넷 공유기의 유선랜 접속 단자와 케이블로 연결하면 끝이다. 이렇게 공유기와 연결만 해 놓으면 와이파이 게이머와 게임기에 있는 AOSS라는 버튼을 누르거나 메뉴를 선택하면 게임기를 바로 무선 네트워크와 연결할 수 있다.

AOSS(AirStation One-Touch Secure System)는 네트워크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버튼만 누르면 누구나 간단하게 보안 기능이 적용된 무선랜 환경에 접속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솔루션이다. 따라서 AOSS 기능을 지원하는 게임기라면 와이파이 게이머를 이용한 간편한 무선랜 접속이 가능하다.

2007년 7월을 기준으로 와이파이 게이머를 사용할 수 있는 게임기는 모두 네 가지다. 닌텐도의 DS라이트와 위(Wii),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3(PLAYSTATION 3 HDD 60GB)와 PSP가 와이파이 게이머를 이용해 무선랜 접속이 가능하다. 와이파이 게이머의 동작 상태는 본체에 내장된 6개의 램프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옆면에 있는 작은 액정 화면에는 AOSS에 의한 무선랜 설정과 채널 등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무선랜 규격은 IEEE 802.11b/g, 데이터 전송 속도는 최대 54Mbps까지 지원한다. 유선랜 포트는 최대 100Mbps까지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크기는 20x101x100mm로 손바닥 안에 쏙 들어갈 만큼 작다. 무게도 약 125g에 불과할 정도로 가볍다. 작고 가벼워 게임기와 함께 가지고 다니면서 친구 집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 공유기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일본에서의 출시 예정 가격은 8,700엔(약 6만 7,000엔)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