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사진에 강한 1,210만 화소 콤팩트 디카

반응형
인물 사진에 강한 1,210만 화소 콤팩트 디카
삼성테크윈 VLUU NV20

사진은 생활, 디지털 카메라는 필수인 세상. 그의 주머니 또는 가방 속에 디지털 카메라는 항상 대기 중이다. 언제 어느 곳에 있든 기록이 필요한 순간, 추억을 남기고 싶을 때 디지털 카메라는 제 몫을 톡톡하게 해낸다. 그 순간 디지털 카메라는 묵묵하게 옆에서 도와주는 동료, 친구, 가족 같은 존재다.

하지만 언제나 주인의 눈과 마음을 흡족하게 해주는 것은 아니다. 카메라는 찰나의 빛을 담고, 그 빛은 살아있다. 시시각각 달라지는 빛과 색의 변화를 한 장의 이미지로 담아내는 것은 사실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런 까닭에 사진에 문외한인 평범한 사람들을 위한 카메라면 똑똑해야 한다.

삼성테크윈의 블루(VLUU) NV20은 그래서 눈길이 간다. 주머니 속에 쏙 들어가는 부담 없는 크기를 가졌으니 데리고 다니기에 안성맞춤이고, 밝고 선명한 사진을 찍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재주를 가졌다 하니 한 번 더 눈 여겨 보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210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고, 얼굴 인식 자동 초점과 노출 기능을 지원하는 삼성테크윈의 NV20. 동영상은 640x480 화소로 일초에 최대 30프레임까지 촬영할 수 있다.(사진:www.samsungcamera.co.kr)

기존의 NV 시리즈와 별로 달라진 것이 없어 보이는 생김새 때문에 제법 눈에 익은 디자인지만 여전히 세련미가 제법이다. 96.5x60x18.6mm의 크기에 151.7g의 무게를 가진 크지 않은 몸집에서 느껴지는 깔끔한 맵시와 고급스런 분위기도 매력적이다.

한 손으로 잡고도 촬영을 할 수 있도록 한 독특한 NV 시리즈의 그립부분도 기존의 NV 시리즈처럼 NV20에서 변함없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그 옆으로는 3배 광학줌(35mm 환산 34~102mm) 기능을 지원하는 슈나이더 렌즈가 자리를 잡았다. 렌즈 밝기는 F2.8~F5.2로 무난한 편이다.

이미지 센서는 유효화소 1,210만 화소인 1.48cm(1/1.72인치) 크기의 CCD를 채용했다. 고화질의 이미지 센서를 내장한 덕분에 일반 모드에서 최대 4,000x3,000 화소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와이드 촬영 모드일 경우에는 4,000x2,248 화소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무엇보다 NV20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광량이 부족하거나 역광 상태에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점이다. 우선 소프트웨어 방식의 손떨림 보정 기능(ASR : Advanced Shake Reduction)은 새로운 이미지 엔진을 탑재해 빠르게 흔들림을 보정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삼성테크윈의 설명이다.

얼굴 인식 자동 노출과 초점 기능을 이용하면 최대 9명까지 사람의 얼굴을 인식해 선명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역광이나 배경이 너무 밝은 상태에서 사람을 촬영할 경우 얼굴이 어둡게 나오는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얘기다.

자동 대비 조절(ACB : Auto Contrast Balance)과 노이즈 제거 기능도 유용해 보이는 기능이다. 이를 활용하면 배경과 피사체의 밝기 차이가 심할 때 계조 표현이 좀 더 풍부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고 한다. 노이즈 제거 기능은 고감도 모드에서 촬영할 때 발생하기 쉬운 노이즈를 최소화 해주는 역할을 한다.

최대 7매의 속도로 연속해서 20장까지 촬영할 수 있는 모션 캡처와 MPEG-4 형식의 동영상을 640x480 해상도로 초당 30프레임까지 찍을 수 있는 동영상 촬영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1GB의 메모리를 사용할 경우 최대 1시간 20분 분량의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다.

촬영 모드는 자동, 프로그램, 장면 및 수동 촬영 모드를 지원한다. 장면 촬영 모드에서는 약 14가지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ISO 감도는 80부터 최대 3200까지 지원하며, 접사 촬영은 최대 4cm까지 가능하다. 또한 만화 같은 사진 촬영이 가능한 카툰효과, 하나의 화면에 여러 장의 사진을 담을 수 있는 분할 촬영 기능 등도 지원한다.

명함을 촬영한 후 비즈 리더(Biz. Reader)라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관리할 수 있는 명함인식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돋보인다. 또한 잘라내기, 해상도 변경, 회전, 특수 효과 등의 간단한 편집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23만 화소를 지원하는 6.35cm(2.5인치) 컬러 TFT 액정을 탑재했고, 저장매체는 SD/MMC, SDHC 메모리 카드를 사용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