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선 디지털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반응형
무선 디지털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이지미디어 이지페치(EZfetch)

거실에 있는 TV와 PC를 연결하면 PC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음악, 영화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것이 훨씬 편리해진다. 하지만 덩치 큰 PC는 TV 옆에 두고 사용하기에 너무 어색하고 자리를 많이 차지한다. 그래서 이런 용도로 활용하고자 한다면 HTPC(Home Theater PC)가 제격이다.

HTPC는 비교적 세련된 디자인에 멀티미디어 출력 기능을 내장해 거실에 놓아두고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하지만 유선 또는 무선 네트워크로 다른 방에 있는 PC와 연결한 후 TV를 통해 사진이나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다.

이지미디어의 이지페치(EZfetch)는 그렇게 PC와 TV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다. 이미 이런 종류의 제품은 많은 종류가 시장에 나와 있는 만큼 별로 새로울 것은 없지만 사용과 설치 방법이 비교적 간편하다는 것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C나 네트워크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음악, 동영상 파일을 유선 또는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한 후 TV를 통해 감상할 수 있는 이지미디어의 이지페치. 디지털 비디오 및 오디오 출력을 지원하고, USB 드라이브를 직접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사진:www.ez4media.com)

제법 깔끔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 이지페치는 유무선 공유기와 비슷하게 생김새가 비슷하다. 앞면 왼쪽에는 동작 상태를 알려주는 아이콘 형태의 램프가 있고, 오른쪽에는 USB 연결단자가 자리를 잡았다. 뒷면에는 TV와 연결할 때 사용하는 각종 출력 단자와 무선랜 안테나가 들어가 있다.

기본적으로 무선랜을 이용해 PC와 연결한 후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재생하지만 네트워크 케이블로 연결이 가능하다면 뒷면에 있는 유선랜 포트를 사용할 수도 있다. 영상 출력은 DVD-D, S-비디오, 콤포지트를 지원한다. 오디오 출력은 콤포지트 또는 광디지털 단자를 사용할 수 있다.

디지털과 아날로그 영상과 오디오 출력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집에 있는 TV의 입력 단자에 맞는 것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만약 HDMI 입력이 가능한 디지털 TV가 있다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HDMI 변환 어댑터를 DVD-D 단자에 꽂은 후 연결할 수 있다.

전원을 연결하고 함께 제공되는 심플센터(SimpleCenter)라는 소프트웨어를 PC에 설치하면, 초보자도 쉽게 환경설정을 할 수 있다. PC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하드디스크나 노키아의 N 시리즈 휴대전화와도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해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앞면에 있는 USB 단자를 이용하면 USB 드라이브를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설치와 환경 설정이 끝나면 무선 리모컨을 이용해 원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 TV로 감상할 수 있다. 파일 형식은 사진은 BMP, GIF, JPEG, PNG를 지원하고, 음악의 경우는 MP3, MP3 프로, AAC+, AAC-LC, WMA 등을 재생할 수 있다.

동영상 파일은 DivX 3/4/5/6, H.264 AVC, MPEG-1/2, MPEG-2 VOB, Quicktime(3GPP) 등을 지원한다. HD 형식의 DivX 5/6, MPEG-2 파일과 VC-1 HD 720p, VC-1 HD 1080i, WMV 7, WMV 8, WMV 9, WMV Pro, WMV HD 720p, WMV HD 1080i, Xvid로 된 동영상 파일을 재생하는 것도 가능하다.

날짜, 주제, 자주 보는 사진 등으로 분류해 놓은 사진을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앨범, 인터넷에서 오디오나 동영상을 받아 재생할 수 있는 팟캐스트(Podcast)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크기는 190.5x178x40mm 무게는 약 550g이며, 미국에서의 판매 가격은 249달러(약 24만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