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 가능한 폴더형 평면 스피커, 고스피크 프로

많은 사람들 앞에서 강연이나 연설을 하는 것은 만만한 일이 아니다. 어떤 사람들을 모아놓고 무슨 이야기를 하느냐에 따라 넘어야할 산의 높이가 달라진다. 탁월한 말재주를 가진 전문가라고 할지라도 경우에 따라서는 진땀을 흘려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말 한마디 한마디로 청중들과 교감하면서 그들을 몰입 시킬 수 있는 경지에 이르려면 여러 가지 조건이 갖추어져야 한다. 눈과 귀가 한가할 틈이 없을 만큼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하는 것은 기본이고, 지루함이 감히 주변을 맴돌지 못하게 만드는 재미와 흥미가 곁들여 져야 한다.

에스엠케이-링크(www.smklink.com)에 판매하는 고스피크! 프로(GoSpeak! Pro)는 그런 상황에서 때로는 아주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도우미다. 앰프와 마이크 시설이 갖추어져 있지 않는 중소규모의 강의실이나 실외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소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이동식 스피커다.

아무리 좋은 내용의 강연이나 강의라도 듣는 사람들이 알아들을 수 없다면 의미가 없다. 그래서 목소리를 충분한 크기로 깨끗하고 명료하게 전달할 수 있는 마이크, 앰프, 스피커 시스템은 기본이다. 그런 시설이 이미 잘 갖추어져 있는 곳이라면 고민할 것이 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고스피크! 프로와 같은 물건이 필요하다.

고스피크! 프로는 스피커하면 자연스럽게 머리에 떠오르는 모습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 길쭉하거나 통통한 박스형도 아니고, 동그란 모양의 원통이나 구형도 아니다. 얼핏 보면 평범한 패널이나 가방처럼 보이는 디자인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동식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는 에스엠케이-링크의 고스피크! 프로. 폴더형 휴대전화처럼 접고 펼 수 있는 디자인을 채용한 스피커로, 두 개의 마이크 입력과 한 개의 외부 오디오 입력 단자가 탑재되어 있다. 크기는 약 340x221x66mm 무게는 약 2.2kg이다.(사진:www.smklink.com)

고스피크! 프로는 마치 폴더형 휴대전화처럼 접어서 보관하고 운반할 수 있는 평면형 스피커다. 일반적인 스피커에 비해 두께가 얇고 접을 수 있기 때문에,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간편하게 운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동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운반용 가방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사용이나 설치 방법이 간단한 점도 장점이다. 가방에서 꺼내 펼친 후 원하는 방향으로 세워 놓고, 전원과 마이크를 연결하면 그만이다. 접었을 때 바깥쪽 부분이 소리가 나오는 스피커고, 반대쪽에는 각종 연결단자와 조작 버튼이 자리를 잡고 있다.

반대쪽 뒷면에는 전원 스위치, 마이크 및 외부 오디오 입력 단자의 음량 조절 버튼이 들어가 있다. 마이크는 각각 1/4인치와 1/8인치 크기의 입력 단자를 이용해 연결한다. 1/8인치 단자를 사용하는 라인 입력에는 오디오 플레이어나 PC 등의 오디오 출력과 연결하면 된다.

아울러 라인 아웃 단자와 다른 고스피크! 프로의 라인 입력을 케이블로 연결하면, 데이지 체인 형식으로 여러 대의 고스피크! 프로를 동시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청중의 규모나 공간에 따라 적절하게 여러 대의 고스피크! 프로를 조합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하나의 고스피크! 프로는 약 200명 정도의 규모의 강연이나 강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고 제품설명에 소개되어 있다. 크기는 약 340x221x66mm 무게는 약 2.2kg이다. 미국에서의 판매가격은 399달러로, 100달러를 더 지불하면 무선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을 구입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