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콤팩트 모노 레이저 프린터, 삼성전자 ML-1665K

반응형

날씬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근육질의 몸짱을 목표로 하는 ‘그’나 S라인 보디(Body) 라인을 꿈꾸는 ‘그녀’들이 그렇다. 그들은 수많은 음식들이 보내는 유혹의 손길을 물리치고, 힘겹고 지난한 자신과의 싸움을 이겨내기 위해 전쟁 아닌 전쟁을 치러야 한다.

그렇게 남들에게 당당하게 내세울 수 있는 몸매를 갖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비단 사람뿐만이 아니다. 그런 사람들을 주인으로 섬기고자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는 수많은 제품들도 처지가 비슷하다. 깔끔하고 세련되면서 날씬하고 날렵한 몸매를 가진 물건이 더욱 귀하게 대접 받는 까닭이다.

삼성전자(www.sec.co.kr)의 ML-1665K는 모노 레이저 프린터다. 레이저 프린터는 디지털 세상을 사람들에게는 익숙한 물건이지만 ML-1665K는 여느 레이저 프린터 보다 작고 가벼운 몸집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군살을 쏙 뺀 날씬한 몸매 덕분에 좁은 공간에 놓고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는 초소형 모노 레이저 프린터다.

PC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생활필수품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프린터나 복합기와 같은 인쇄용 주변기기를 찾는 사람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PC가 바늘이라면 프린터는 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이제 프린터는 가정에서도 꼭 필요한 물건으로 자리를 잡았다.

ML-1665K PC로 작업한 업무용 문서나 학교 과제를 집에서 출력할 수 있는 레이저 프린터를 구입하고 싶을  때 관심을 가져볼만한 물건이다. 특히, 덩치 큰 프린터를 놓을만한 공간이 없는 까닭에 설치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초소형 프린터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초소형 디자인이 매력적인 삼성전자의 ML-1665K. A4 크기의 문서를 일분에 최대 16매 인쇄할 수 있는 모노 레이저 프린터로, 1,200x600dpi의 해상도를 지원한다. 모니터 화면에 표시된 문서나 웹페이지를 빠르고 편리하게 인쇄할 수 있는 원터치와 애니웹 프린트 기능을 지원한다.(사진:www.samsun.com)

ML-1665K의 크기는 341x224x184mm로 초소형 레이저 프린터라고 불러도 과장된 표현이 아닐 만큼 작은 것이 특징이다. 가로 세로 크기는 문서 인쇄용으로 널리 사용되는 A4 용지 보다 조금 큰 정도에 불과하고, 높이 역시 문고판 도서와 비슷하기 때문에 모니터 옆에 놓아두고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어 보인다.

광택이 나는 블랙 색상과 직선과 곡선이 적절하게 어우러진 디자인도 돋보인다. 용지를 공급하는 급지함은 앞면에 마련되어 있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위쪽으로 올려 앞부분을 가리는 덮개로 활용할 수 있다. 인쇄된 용지는 윗면으로 배출되는 구조로 되어 있고, 윗면 오른쪽에는 원터치 프린트 스크린 버튼이 자리를 잡고 있다.

원터치 프린트 스크린은 모니터에 표시된 화면을 빠르고 간편하게 인쇄해 주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프린트 스크린 버튼을 2초 이상 길게 누르면, 현재 열려 있는 활성창을 바로 종이로 출력할 수 있다. 만약, 전체 화면을 같은 방법으로 인쇄하고 싶다면, 프린트 스크린 버튼을 짧게 눌러주기만 하면 된다.

웹페이지를 간편하게 인쇄할 수 있는 애니웹 프린트라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마우스를 이용해 출력하고 싶은 부분을 선택해서 바로 인쇄할 수가 있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아울러 선택한 이미지의 복사와 자르기, 크기 조정 등의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인쇄용지는 A4 크기의 일반용지부터 라벨용지, 카드, 봉투, OHP 필름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인쇄 속도는 A4 용지를 기준으로 할 때 일분에 최대 16매, 인쇄 해상도는 최대 1,200x600dpi를 지원한다. 대기 상태에서 첫 장 출력 속도는 약 8.5초로, 급지함에는 최대 150매까지 인쇄용지를 수납할 수 있다.

문서나 이미지를 최대 16장의 종이에 나누어 출력해서 포스터를 만들거나, 한 장의 종이에 최대 16페이지를 축소해서 동시에 인쇄하는 것도 가능하다. 인쇄 할 때 소음이 약 49데시벨(dB)로 비교적 조용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운영체제는 윈도 2000/XP/비스타/7과 맥 OS X 10.3~10.6 등을 지원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