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NOTICE/NOTICE

코레일, ‘대부도 갯벌체험열차’ 운행

한국철도공사(www.korail.go.kr)가 경기관광공사와 안산시와 공동으로 ‘대부도 갯벌체험 열차’ 상품을 판매한다. ‘갯벌체험열차’는 경기도 서해안의 어촌체험마을인 ‘종현마을’로 가서 바지락 캐기 등 갯벌체험을 즐기는 여행상품이며, ‘1박2일’ 캠프형(1회)과 당일 ‘전세열차형’(10회), ‘신길온천역 집결형’(12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갯벌체험열차’는 7월 17일(토)부터 8월 29일(일)까지 총 23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도권 전 지역을 비롯하여 강원(원주, 춘천)과 충청(천안, 아산) 지역 등 갯벌을 접하기 힘든 곳에서도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전동차에서 통기타와 팬플룻 연주 등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신길온천역(안산선, 4호선)에 도착하여 연계버스로 체험마을까지 이동하면서 안산시 문화관광해설사의 재미있는 해설을 들을 수 있다.

12km 길이의 ‘시화방조제’를 달리며 세계최대규모로 건설 중인 ‘시화 조력발전소’를 감상하고, 대부도의 특산품으로 높은 일조량과 해풍 덕에 당도가 뛰어난 ’포도’와 ‘포도주’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가격은 가격은 당일인 경우 어른 25,000원 어린이 23,000원이며, 1박2일인 경우 어른 69,000원, 어린이 59,000원이다. 조개잡기(1인당 1.5kg), 트랙터 타기, 갯벌썰매 등 체험비와 여행자 보험료를 포함한 비용이다. 아울러 중식은 마을 식당에서 바지락 칼국수, 회 등 다양한 해산물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