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축키 인쇄된 마우스 패드

반응형
단축키 인쇄된 마우스 패드
엘레콤 MP-102BU

지름길로 가면 빨리 갈 수 있다는 건 삼척동자도 아는 얘기. 지름길을 많이 알면 그것도 경쟁력이 될 수 있다. PC를 사용하는 데도 좀 더 빠르고 수월하게 작업을 할 수 있는 많은 지름길 같은 방법들이 있다. 그런 지름길 중 하나가 바로 단축키다.

마우스로 몇 번의 단계를 거쳐야 비로소 모습을 드러내는 메뉴를 단 한번의 키 조작으로 실행시킬 수 있도록 해주는 단축키는 작업 효율을 몇 배나 높여준다. 단축키를 많이 알고 있고, 손놀림도 거침이 없다면 일하기가 훨씬 쉬워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우스 패드에 단축키가 인쇄되어 있는 엘레콤의 단축키 마우스 패드 시리즈. 윈도, 엑셀, 워드용 세 가지가 있다.(사진:www.elecom.co.jp)

엘레콤(www.elecom.co.jp)에서 내놓은 MP102라는 마우스 패드에는 윈도 단축키가 표면에 인쇄되어 있다. 엑셀용 단축키가 들어가 있는 MP-103U와 워드용 단축키를 활용할 수 있는 MP-104BU라는 제품도 있다. 단축키가 아예 마우스 패드 안에 들어가 있으니 자주 사용하는 것들을 찾거나 외우는데 제법 요긴할 듯 하다.

마우스 패드의 표면은 폴리에스텔로 되어 있어, 볼 마우스부터 레이저 마우스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책상 위에 놓았을 때 착 달라붙을 수 있도록 바닥에는 실리콘이 코팅되어 있다. 가로 세로 크기는 각각 200mm와 155mm, 두께는 0.3mm이다.

제품을 구입하면 모니터 옆에 세워 두고 사용할 수 있는 스탠드형도 덤으로 준다. 단축키 설명은 일본어로만 되어 있다. 굳이 이런 제품을 사지 않더라도 마우스 패드 용지를 구입해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단축키를 인쇄한 후 사용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제품 가격은 735엔(약 6,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