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세대 기업용 증강 현실 플랫폼...매직리프, '매직 리프 2' 세 가지 버전 발표

반응형

실제로 존재하는 현실의 모습에 가상의 정보나 사물을 결합한 증강 현실(AR ; Augmented Reality)은 그 활용범위가 무궁무진하다. 게임이나 광고 등의 콘텐츠부터 의료, 제조, 유통, 광고,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며 그 지경을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 특히 의료 분야와 함께 기업 및 산업 분야에서 연구, 생산, 물류, 정비, 교육 등에 활용하면서, 전에는 불가능했던 것을 가능하게 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증강 현실 플랫폼 전문 기업인 매직 리프(Magic Leap)는 기업용 증강 현실 솔루션과 플랫폼 분야에서 눈 여겨 볼만한 기업이다.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초점을 맞춘 증강 현실 헤드셋인 '매직 리프(Magic LEap)'를 통해 이름을 알렸고, 차세대 기업용 증강 현실 플랫폼이라고 소개하는 '매직 리프 2(Magic Leap 2)'를 통해 본격적인 기업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매직 리프가 '매직 리프' 보다 가볍고 성능이 향상된 '매직 리프 2'를 2022년 9월 30일 출시한다. 차세대 기업용 증강 현실 플랫폼을 표방한 매직 리프 2는 사용 범위와 용도에 따라 세 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료 : Magic Leap)



지난 해 부터 출시 예정 소식이 간간이 들려오던 매직 리프 2가 2022년 9월 30일을 기해 본격적으로 시장에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매직 리프 2는 '매직 리프 2 베이스(Magic Leap 2 Base)', '매직 리프 2 디벨로퍼 프로(Magic Leap 2 Developer Pro)', 매직 리프 2 엔터프라이즈(Magic Leap 2 Enterprise)' 세 가지 버전으로 출시 된다. 

매직 리프 2 베이스는 전문가 및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며, 완전한 상용 및 프로덕션 환경에서 사용이 허용된다. 매직 리프 2 디벨로터 프로는 개발 및 테스트 목적으로 하는 기업을 위해 판매하며, 개발 도구, 샘플 프로젝트, 엔터프라이즈급 기능 등을 제공한다. 개발용으로 판매하기때문에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테스트를 위한 내부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일반적인 상용이나 프로덕션 환경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매직 리프 2 엔터프라이즈는 유연한 대규모 IT 환경을 위한 배포와 강력한 엔터프라이즈 기능을 필요로 하는 기업을 위한 모델이다. 엔터프라이즈 UEM (Unified Endpoint Management) 및 MDM(Mobile Device Management) 솔루션을 통해 분기별로 소프트웨어 릴리즈를 제공한다. 완전한 상용 배포 및 프로덕션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매직 리프 2 베이스의 가격은 3,299(MSRP) 달러로 1년 제한 보증이 포함된다. 매직 리프 2 디벨로터 프로의 가격은 4,099달러이며 역시 1년 제한 보증을 제공한다. 매직 리프 2 엔터프라이즈의 가격은 4,999달러 부터 시작하며, 2년 동안 엔터프라이즈 기능 및 업데이트에 액세스 할 수 있고 제한 보증 기간은 2년이다.

매직 리프 2는 대각선 기준 70도(diagonal FOV)의 시야각과 250만 화소(PPE;Pixels per Eye)의 해상도를 제공한다. 화면 주사율은 120Hz로 1,680만 이상의 색상을 지원한다. 카메라는 1,260만 화소를 지원하는 자동 초점 RGB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30프레임에서 4k로 촬영하거나 1,920x1,080 화소의 해상도로 일초에 60프레임 촬영이 가능하다. 최소 초점 거리는 37cm, 저장 공간 256GB를 지원한다.

CPU는 7나노 공정이 적용된 AMD의 쿼드 코어 젠2 X86 코어(AMD 7nm Quad-core Zen2 X86 core)를 채용했다. GPU는 AMD GFX10.2를 사용한다. 디스플레이 해상도와 최대 밝기는 각각 1,440x1,760 화소와 2000니트를 지원한다. 오디오 출력은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를 사용한다. 센서는 3개의 와이드 FoV 카메라(3 Wider FoV World Cameras), 깊이 카메라(Depth Camera), 조도 센서, 아이트래킹 카메라(4x Eye Tracking Cameras) 등을 탑재했다.

제품 패키지는 이마 패드와 코 패드 그리고 아이컵이 부착된 헤드셋 본체, 컴퓨트 팩, 컨트롤러, 45W USB-C 충전기, 컴퓨트 팩 및 컨트롤러용 USB-C 케이블, 전원 플러그 케이블, 추가 코 패드 및 이마 패드가 포함된 핏 키트, 헤드셋용 오버헤드 스트랩, 헤드셋용 오버헤드 스트랩, 컨트롤러용 손목 스트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Syndicated to WWW.CIOKORE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