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FT는 디지털 상품, 신용카드로 구매를...코인베이스, 마스터카드 NFT 결제 지원

반응형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가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Non-Fungible Token) 거래에 신용카드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를 위해 코인베이스는 마스터카드(Mastercard)와의 협력을 통해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를 이용한 NFT 직접 결제 기능을 준비하고 있다.

NFT를 구매하려면 암호 화폐 거래소에 개설한 암호 화폐 지갑이 있어야 한다. 대부분의 NFT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암호 화폐 지갑에 보관된 암호 화폐를 통해서만 NFT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암호 화폐 지갑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 개설해 본 적이 없는 사람은, NFT 구매를 위해 먼저 암호 화폐 거래소에 계정을 만들고 암호 화폐부터 구매해서 지갑을 충전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누구나 NFT를 간편하게 발행, 구매, 전시할 수 있는 코인베이스의 P2P NFT 마켓플레이스인 '코인베이스 NFT'가 서비스 중이다. 마스터카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암호 화폐 없이 신용카드만으로 NFT 구매를 지원할 예정이다. (자료:Coinbase)

마스터카드는 "디지털 상품을 구매하는 것은 전자 상거래 사이트에서 티셔츠나 커피 포트를 사는 것만큼 간단해야 한다. 클릭 한 번으로 구매를 완료할 수 있다. 하지만 NFT는 그렇지 않다. 암호 화폐를 구매한 다음 NFT를 구매하는 과정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간단하고 직관적이지 않다. 이 보다 훨씬 쉬워야 한다. 그래야 NFT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 될 수 있다"며 코인베이스와의 파트너십을 맺은 배경을 설명했다.

코인베이스는 2021년 10월 NFT 마켓플레이스인 '코인베이스 NFT'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NFT의 발행, 구매, 전시를 누구나 쉽게할 수 있는 P2P 마켓플레이스를 준비 중이라는 소식을 발표했었다. 베타 또는 정식 서비스가 언제부터 시작될 지 아직 알려진 것은 없지만 이번 마스터카와의 파트너십 체결 발표를 보면 조만간 윤곽을 들러낼 것으로 보인다.

코인베이스 NFT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NFT 마켓플레이스를 지향한다. 몇 개의 버튼을 탭 하는 것으로 NFT 발행과 구매가 가능하도록 만들겠다는 것이 코인베이스의 설명이다. 이를 통해 패션, 게임,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작 활동을 벌이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그들의 창작물을 누구나 쉽게 접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코인베이스의 프라카시 하리라마니(Prakash Hariramani) 제품 수석 이사는 "코인베이스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쉽고 신뢰할 수 있는 방법으로 비트코인에 액세스 하도록 도왔던 것처럼, NFT에 대해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고자 한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마스터카드와 협력하여 NFT를 디지털 상품으로 분류하여 더 많은 소비자 그룹이 NFT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이유다"라고 출시 배경을 전했다.

 

 Syndicated to WWW.CIOKORE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