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11으로 사진작가가 될 수 있다...애플, 아이폰 11 시리즈 야간 사진 공모전

반응형

애플이 아이폰 11, 아이폰 11 프로, 아이폰 11 프로 맥스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야간 사진(Night Mode Image) 공모전을 실시한다. 제출 기간은 태평양 표준 시간(PST) 기준으로 1월 8일 오전 12:01부터 1월 29일 오후 11:59까지다. 아이폰 11 시리즈를 가진 18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출된 야간 사진은 심사위원으로 선정된 패널의 심사를 거쳐 2020년 3월 4일에 5개의 수상작을 발표한다.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과 사용, 참가대상에서 제외되는 사진

 

수상작들은 애플 뉴스룸(Apple Newsroom)의 갤러리, 애플 홈페이지(www.apple.com), 애플 인스타그램(@apple)에 공개된다. 아울러 디지털 캠페인, 애플 스토어(Apple Store), 옥외 광고판, 제 3자의 사진 전시회 등에도 사용될 수 있다. 애플은 마케팅 채널에서 사용하게 되는 5개 수상작에 대해 사용료를 지불한다. 사진에 대한 법적 권리는 작가가 보유한다. 하지만 애플이 사진을 사용, 수정, 출판, 전시, 배포, 파생물 제작 및 복제할 수 있는, 로열티 없이 전 세계적으로 통용할 수 있는 비독점 라이센스를 1년 동안 승인해야 한다.

 

오스틴 만(Austin Mann)이 iPhone 11 Pro 야간 모드로 찍은 사진(위), 에릭 장(Eric Zhang)이 iPhone 11 Pro Max 야간 모드로 찍은 사진(아래).(사진:apple.com)

 

해당 권리에는 애플 뉴스룸(Apple Newsroom), 애플닷컴(apple.com), 애플 트위터 계정, 애플 인스타그램 (@Apple), 애플 스토어, 옥외광고판, 애플 웨이보, 애플 위챗, 제3자의 대중 사진 전시회 및 기타 애플 주최 전시회에 해당 사진을 사용, 수정, 개재, 전시, 2차적 저작물 생성 및 작품 복제가 포함된다. 복제된 모든 작품에는 원 사진작가의 언급이 추가된다. 마케팅 자료에 포함되는 사진의 경우, 라이선스의 유효 기간 동안 애플의 독점적 상업적 사용을 승인하게 된다.

 

소셜 미디어에 사진을 제출하는 경우, 사진은 공개 상태여야 한다. 저작권, 등록상표, 개인정보, 퍼블리시티권 혹은 기타 지적재산권이나 인권 등 타인의 권리를 위반하거나 침해한 사진, 성적으로 노골적인 내용, 나체, 외설, 폭력 혹은 기타 불쾌하거나 부적절한 내용을 담은 사진, 혹은 어떠한 방식으로든 애플이나 기타 타인 혹은 단체를 폄하하는 사진 등은 참가자격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규정은 PDF 파일로 된 ‘야간 모드 챌린지 - 공식 규정’을 참고하길 바란다.

 

| 야간 모드 사진 제출 방법

 

야간 모드 사진 제출은 SNS(인스타그램, 트위터, 웨이보)와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트위터로 제출할 경우는 해시 태그에 #ShotoniPhone  #NightmodeChallenge를 넣고, 웨이보에서는 해시태그로 #ShotoniPhone# and #NightmodeChallenge#를 사용한다. 그리고 설명에 어떤 아이폰 11 시리즈로 촬영한 것인지를 기록한 후 공유한다.

 

최고 해상도의 이미지로 사진을 제출하고 싶다면, 메일로 사진을 보내면 된다. 사진 파일 이름을 영문으로 ‘firstname_lastname_nightmode_iPhonemodel’ 형식으로 작성한 후, 이메일 주소(shotoniphone@apple.com)로 사진을 첨부해서 보내면 된다. 사진은 아이폰 11 시리즈로 촬영한 원본은 물론이고, 사진에 있는 애플 편집 도구나 서드파티 앱을 이용해 편집한 것도 응모할 수 있다.

 

| 심사위원 

 

이번 야간 모드 사진 공모전 심사를 맡은 사진작가나 예술가는 말린 페저하이(Malin Fezehai)타일러 밋첼(Tyler Mitchell)새라 리(Sarah Lee)알렉스비 리(Alexvi Li)대런 소(Darren Soh)가 있다. 아울러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필 쉴러(Phil Schiller), 월드와이드 마케팅 부사장인 카이앤 드랜스 (Kaiann Drance), 애플에 직원으로 근무하는 전직 사진작가인 브룩스 크래프트(Brooks Kraft)와 존 맥코맥(Jon McCormack), 애플 마케팅 사진 담당 디렉터인  아렘 듀플레시스(Arem Duplessis)가 패널로 참여한다.

 

| 야간 모드 촬영 팁

 

이번 공모전을 알리며 애플은 아이폰 11 시리즈에서 야간 모드를 촬영할 때 활용할 수 있는 팁을 공개했다. 대부분 간단해서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공유한다. 첫 번째, 야간 모드는 저조도 환경에서 자동으로 활성화 된다. 노란 야간 모드 아이콘이 보인다면, 야간 모드로 촬영 중인 것이다. 두 번째, 야간 모드는 현장 기준으로 촬영 시간이 설정되며, 그 시간을 야간 모드 아이콘에 표시한다. 야간 모드 아이콘을 탭하면, 슬라이더를 조정하여 촬영 시간을 최대치로 늘릴 수 있다. 세번 째, 어둠이 가장 짙은 심야에는 좀 더 긴 촬영 시간 설정을 위해 iPhone을 고정해놓거나 삼각대를 사용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