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전문가를 위한 아이팟 녹음 시스템

반응형
음악 전문가를 위한 아이팟 녹음 시스템
앨리시스 아이멀티믹스 8 USB

애플의 아이팟은 디지털 시대의 문화를 대변하는 문화 코드로 종종 거론된다. 그 만큼 많이 팔렸고, 아이팟을 사랑하고 열광하는 고객들이 많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성별, 나이, 직업에 상관없이 폭넓은 고객층을 가지고 있으면서, 적지 않은 마니아들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이팟이 가진 장점이다.

그렇게 아이팟 고객들이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까닭에 그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주변기기와 액서사리도 끊임없이 시장에 모습을 드러낸다. 평범한 아이팟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들이 대부분이지만 그 중에는 전문가들만을 위해 고안되고 세상에 얼굴을 내미는 제품들도 종종 마주치게 된다.

앨리리스의 아이멀티믹스 8 USB(iMultiMix 8 USB, 이하 아이멀티맥스)는 아이팟을 가진 음악이나 음향 전문가들을 위한 제품이다. 오디오 믹서는 소리나 음악을 다루는 직업을 가졌거나 취미로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물건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팟에 CD 음질 수준의 음악을 녹음할 수 있는 전문가들을 위한 아이팟용 오디오 믹서인 앨리시스의 아이멀티믹스 8 USB. 아이팟에 저장된 음악을 재생하는 것도 가능하고, PC와 USB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할 수 있다.(사진:www.alesis.com)

오디오 믹서는 여러 개의 입력 단자를 통해 들어오는 소리를 잘 섞어주고, 강약을 조절해 조화를 이루도록 해주는 것이 기본적인 기능이다. 여기에 각각의 오디오 소스가 가진 음색을 조절하거나 다양한 효과음을 집어넣어 전혀 다른 느낌의 소리를 만들어 내기도 한다.

이렇게 믹서를 통과하며 섞이고 다듬어진 음악은 앰프나 스피커 시스템을 거쳐 곧 장 사람들의 귀로 가거나, 녹음기로 들어가 아날로그나 디지털 옷을 입은 소리 또는 음악으로 저장되기도 한다. 아이멀티믹스는 그런 오디오 믹서와 아이팟이 가진 능력을 결합한 물건이다.

보기에도 전문가를 위한 제품이라는 인상이 물씬 풍기는 아이멀티믹스는 아이팟을 위한 아이팟에 의한 오디오 믹서다. 아이팟을 활용하는 전문가용 오디오 믹서는 이미 몇 가지 제품들이 나와 있고, 아이멀티믹스 역시 이러한 제품들과 기능에서는 큰 차이가 없다.

아이멀티믹스의 가장 위쪽에는 마이크 및 오디오 입력 단자가 배치되어 있고, 그 아래쪽에는 빼곡하게 들어선 각종 조절 버튼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아이팟은 오른쪽 윗부분에 있는 독에 장착한다. 그 아래에는 아이팟을 조작하는 데 필요한 메뉴, 재생, 녹음 등의 버튼 등이 들어가 있다.

오디오 신호의 크기는 중앙과 오른쪽에 자리 잡은 녹색, 노란색, 빨간색의 레벨 미터를 이용해 확인한다. 각각의 입력 채널은 3밴드 이퀄라이저 기능을 이용해 음색을 조절할 수 있고, 약 100개의 스튜디오 수준의 28비트 디지털 효과 기능도 제공한다.
외부에서 입력된 오디오 소스는 믹서를 거쳐 다듬고, 적당하게 조화를 이루도록 섞은 후 아이팟에 디지털로 녹음할 수 있다. 물론 이렇게 아이팟에 저장된 음악이나 소리를 재생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PC나 매킨토시와 연결해서 CD 수준(16비트 44.1/48kHz)으로 녹음한 소리를 아이튠즈로 전송할 수도 있다.

입출력 단자는 마이크, 모노 라인 입력, 스테레오 라인 입력 단자가 각각 4개씩 들어가 있다. 스테레오 입력과 출력 단자도 제공하며, 마이크 연결을 제외한 모든 입력 단자는 RCA 단자를 채용했다. PC와의 연결은 USB 케이블을 사용하는 데 USB 1.1만을 지원하는 것이 옥에 티다. 크기는 약 340x248x76mm, 무게는 약 2.6kg. 정확한 출시 날짜와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