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GB HDD를 내장한 HD 캠코더

반응형
100GB HDD를 내장한 HD 캠코더
소니코리아 HDR-SR8

다다익선(多多益善)은 많이 들어 보았지만 소소익선(少少益善)이라는 말은 거의 들어본 적이 없다.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은 말 그대로 많고도 많다. 적으면 적을수록 좋은 것 역시 곰곰이 생각해 보면 제법 적지 않다. 어쨌거나 세상은 넓고, 사람은 많다. 그 많은 사람들이 저 마다 ‘다다익선’에 해당하는 것을 꼽는다면 끝이 없을게다.

그 중에 하나, 디지털 DNA를 가지고 태어나는 물건들에 눈을 맞춰보자.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그것들의 대부분은 데이터를 저장하는데 필요한 저장장치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이 바로 저장용량이다.

소니코리아에서 선보이는 HDR-SR8은 그래서 눈길이 간다. HDR-SR8은 하드디스크를 저장매체로 사용하는 디지털 캠코더다. 하드디스크를 내장한 디지털 캠코더는 테이프, DVD, 플래시 메모리를 저장매체로 사용하는 제품들에 비해 몇 배나 넉넉하게 비디오를 촬영해 저장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HD 고화질 비디오와 5.1 채널의 오디오 녹음이 가능한 소니코리아의 디지털 캠코더 HDR-SR8. 100GB 용량의 하드디스크를 내장해 고화질의 비디오를 장시간 촬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사진:소니코리아)

HDR-SR8에 탑재된 하드디스크의 용량은 무려 100GB. 디지털 캠코더의 녹화 버튼을 누를 때 마다 부족한 기록 시간 때문에 불편을 겪었던 사람들에게는 무척이나 매력적인 부분이다. 하드디스크 공간이 넉넉한 만큼 촬영하는 즐거움과 편리함도 그와 비례해 커질 수밖에 없다.

더구나 HDR-SR8은 고화질의 HD 영상과 함께 5.1 채널의 돌비디지털 서라운드 입체음향으로 오디오 신호를 녹음할 수 있다. 고화질과 고음질의 성능이 대용량의 하드디스크와 만나 제대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인 셈이다.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할 경우 최대 5시간 25분 정도 연속 촬영도 가능하다는 것이 소니코리아의 설명이다.

오랜 시간 동안 깨끗하고 생생한 화질과 음질의 비디오 촬영을 해야 하는 사람들이라면 모른 척 하기에는 재주와 능력이 평범하지 않다. 비디오뿐만 아니라 디지털 카메라처럼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사진의 경우는 약 600만 화소급으로 촬영해 저장하는 것이 가능하다.

비디오 촬영 모드는 모두 7가지를 제공한다. HD 모드는 XP(AVCHD 15M), HQ(AVCHD 9M), SP(AVCHD 7M), LP(AVCHD 5M) 네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SD의 경우는 HQ(평균 9Mbps), SP(평균 6Mbps), LP(평균 3Mbps) 세 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가장 화질이 좋은 HD XP 모드를 선택하면 약 13시간 30분 정도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HD 화질로 가장 촬영 시간이 긴 LP 모드에서는 약 38시간 분량의 비디오를 저장할 수 있다. 굳이 고화질로 촬영할 필요가 없다면 SD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SD 모드에서 LP로 기록할 경우는 70시간 정도의 비디오를 담을 수 있다.

진동이나 충격에 민감한 하드디스크를 저장매체로 사용하는 만큼 안정적인 데이터 기록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HDR-SR8에는 충격이 가해지면 하드디스크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스마트 프로텍션, 3G 센서, 비디오 스트림 버퍼링 기능 등이 들어가 있다.

이미지 센서는 1/2.9인치 크기의 클리어비드(ClearVid) CMOS를 탑재했다. 유효화소는 화면 비율이 16:9일 때 비디오와 정지영상 모두 228만 화소, 4:3의 화면 비율로 촬영할 때는 비디오가 171만, 정지영상은 304만 화소를 제공한다. 정지영상의 경우 유효화소 수는 304만 화소지만 소프트웨어로 화질을 보정해 600만 화소급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밝기가 F1.8-2.9인 칼 자이스 바리오조나 T 스타 렌즈는 수퍼 나이트 샷 기능과 결합해 2룩스 정도의 어두운 곳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 광학줌은 10배를 지원한다. 또한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인 수퍼 스테디 샷을 탑재해 화면이 흔들리는 것을 최소화하도록 했다.

디스플레이는 터치스크린 기능을 지원하는 21만 화소의 3.5인치 하이브리드 와이드 포토 액정을 채용했다. 입출력 단자는 콤포넌트, AV, HDMI, 외부 마이크, USB 등을 지원한다. 디지털 카메라 기능으로 촬영한 사진은 메모리 스틱 듀오나 메모리 스틱 프로 듀오에 저장한다.

촬영한 비디오나 사진을 빠르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는 필름롤, 얼굴, 날짜, 썸네일 인덱스 기능을 탑재한 것도 돋보인다. 비디오를 촬영하다 포토 버튼을 누르면 최대 3장 까지 사진 촬영이 가능한 듀얼 레코딩 기능도 지원한다. 아울러 슬로우 모션 기능을 활용하면 빠르게 움직이는 장면을 최대 3초 동안 촬영한 후 12초 동안 느린 화면으로 재생할 수도 있다.

크기는 75x81x144mm, 무게는 약 530g이다. 배터리는 용량에 따라 NP-FH50, 60, 70, 100 네 가지 모델을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 제품 패키지에는 최대 90분 정도 촬영이 가능한 NP-FH60 배터리, 핸디캠 스테이션, 무선 리모컨, AV와 컴포넌트 케이블 등이 포함되어 있다. 판매 예정 가격은 199만 8,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