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존 멤버십에 건강 관리 & 진료 추가...아마존, 의료 서비스 '원 메디컬' 인수

반응형

아마존이 앱을 통한 비대면 원격 진료, 연중 무후 가상 진료, 진료 예약, 만성 질환 관리, 질병 및 정신 건강 문제 상담 등을 제공하는 '원 메디컬(One Medical)'을 인수했다. 아마존 멤버십(Membership)에 본격적인 진료 및 건강 관리를 제공하는 의료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향후 아마존의 사업 영역과 수익 구조에도 변화가 생길 전망이다.

원 메디컬은 15년 동안 의료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온 전문 업체로, 일 년에 199달러의 회비를 받고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아마존은 원 메디컬 인수를 기념해 '원 메디컬 멤버십 프로모션'을 통해 신규 고객으로 가입하는 미국 고객에 대해, 일정 기간 한시적으로 첫 해 회비를 일 년에 144달러(월 12달러)로 할인해 준다.

아마존이 비대면 진료, 진료 예약, 만성 질환 관리, 질병 및 정신 건강 문제 상담 등을 제공하는 '원 메디컬(One Medical)' 인수했다. 미국에서 일 년에 199달러의 회비를 받는 회원제로 운영되며, 다양한 의료 지원 및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료:One Mediacal)


원 메디컬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24시간 언제든지 진료 또는 치료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고 ▶︎추가 비용 없이 24/7 영상 통화와 인앱 메시징 등을 활용해 주문형 가상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방문 진료가 필요한 경우 원 메디컬이 제공하는 진료실을 사전에 예약하고 당일 또는 익일 방문할 수 있다.

원 메디컬에서 제공하는 진료실(One Medical offices)은 생활이나 쇼핑 공간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난 것도 장점이다. 미국의 경우 진료 예약에 몇 주씩 걸리는 경우가 적지 않고, 병원이나 진료가 가능한 곳까지 이동하는 데도 차를 통해 적지 않은 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처방전을 가지고 약을 받기 위해 약국까지 운전해서 이동해야 하는 것도 흔한 일이다.

한 마디로 진료 및 치료가 쉽지 않은 환경에 있는 고객들에게, 멤버십을 통한 쉽고 빠르며 접근성이 뛰어난 진료 및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원 메디컬의 차별화된 사업전략이다. 그리고 아마존은 이러한 원 메디컬의 사업 영역을 자사의 서비스 네트워크 및 아마존 프라임 등 기존의 멤버십 고객에게 까지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수익 모델을 확대 및 확장하는 전략을 선택한 것이다.

아마존 건강 서비스(Amazon Health Services)의 수석 부사장인 닐 린제이(Neil Lindsay)는 "우리는 사람들이 건강을 얻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서비스, 제품 및 전문가를 훨씬 더 쉽게 찾고, 선택하고, 비용을 지불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아마존과 원 메디컬은 더 나은 의료 팀 환경 내에서 더 나은 의료 결과, 더 나은 의료 경험 및 더 많은 가치를 달성하기 위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탁월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원 메디털과 그 여정을 함께하며 편리하고 저렴한 1차 진료 경험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기준을 설정했다. 우리는 그들의 인간 중심적이고 기술 지향적인 접근 방식에 영감을 받았으며, 그들이 계속 성장하고 더 많은 환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아마존은 "새로운 식구가 된 원 메디컬이 앞으로 ▶︎ 질병 예방에서부터 빠른 치료, 만성 질환 및 건강 문제 상담에 이르기까지 개인의 전체 건강 상태를 관리하는 1차 진료를 제공하며 ▶︎ 점점 더 많은 지역에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소아 진료 및 가족 간호가 가능하게 하고 ▶︎ 미국 전역의 주요 병원 네트워크와 임상 및 디지털을 통합해 1차 및 전문 진료 서비스 전반에 걸쳐 원활한 접근과 효율적인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Syndicated to WWW.CIOKORE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