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기 구독, 24시간 상담, 문앞 배송...아마존 약국이 보여주는 온라인 약국의 미래

반응형

올해 가을이면 '아마존 약국(Amazon Pharmacy)'이 세상에 선보인 지 3년이 된다. 온라인 서점 시대를 연 아마존이 2020년 11월에 아마존 약국을 시작하면서, 온라인 약국 시대도 본격적으로 열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모아졌었다. 현재로서 아마존 약국은 별 탈 없이 순항 중인 것처럼 보이고, 조금씩 성장하고 변화하며 미래형 온라인 약국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아마존 약국의 근황을 아마존이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다.

미국 45개 주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던 아마존 약국은 이제 미국 50개 주에서 이용할 수 있다. 미국에 거주하고 처방전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집에서 약을 받는 것이 아마존에서 쇼핑하는 것만큼 쉽고 간단한 일이 됐다. 약을 구매하고 배송하는 데 들어가는 비용이 저렴한 것도 아마존 약국이 강조하는 장점이다.

아마존 약국은 미국 전역 50개 주에 거주하는 고객들이 장기 복용하는 약을 집에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RxPass라는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 달에 5달러로 필요한 약을 정기적으로 배송받을 수 있다. (자료 : Amazon)


아마존 약국은 어쩌다 한번 병원에 가서 약처방을 받아야 하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가 아니다. 혈압이나 당뇨처럼 주기적으로 꾸준하게 병원에서 처방전을 받아 약을 구매해서 복용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다. 아마존 약국은 필요한 약, 처방전 필요 여부, 가격, 복용 방법, 부작용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아마존 일반회원은 무료 4~5일 표준 배송이, 유료인 프라임 회원은 무료 2일 배송이 적용된다. 아마존 프라임 회원이면 약값도 일반 의약품은 최대 80% 브랜드 의약품은 40%까지 할인도 가능하다. 특히 알엑스패스(RxPass)라는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 달에 5달러로 80가지 이상의 일반 의약품을 받아볼 수 있다.

아마존 프라임 회원이라면 알엑스패스를 이용해 한 달에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한 번에 필요한 만큼의 약을 한 달에 한 번 정기적으로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다. 이른바 약 구독 서비스인 셈이다. 아마존 약국에서 필요한 약을 검색할 때 알엑스패스를 지원하는 약이라면 표시가 되고, 알엑스패스로 구매할 경우 약품에 따라 최대 68%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마존 약국에서 파는 약에도 일반 상품처럼 할인 쿠폰이 쿠폰이 적용되는 것들이 있는데, 이런 쿠폰이 있을 때 자동으로 적용해 약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사용자가 가입한 보험에서 비용을 지불하는 경우라면 약값은 더 저렴해진다. 아마존은 알엑스패스 월간 구독을 통해 한 가지 이상의 약을 복용하는 고객이 1억 5,000만 명 이상일 것으로 추정했다.

장기 복용 약물은 30일 또는 90일 단위로 처방되는 경우가 많은데, 90일 분량을 처방받으면 비용을 절약하는 것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연중무휴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전문 약사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아마존 약국의 중요한 차별화 포인트다. 약 복용 방법이나 부작용에 대한 문의 등 약에 관해 궁금하거나 알아야 할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전화만 하면 된다.

원 메디컬(One Medical)이나 원격 의료 서비스인 아마존 클리닉(Amazon Clinic) 고객은 아마존 약국에서 처방전을 받을 수 있다. 원 메디컬은 일반 질병, 여성 건강, 만성 질환, 정신 건강 등의 진료 항목에 대해 미국 전역의 200개 사무실에서 가상 및 대면 진료를 제공한다. 연중무휴로 제공되는 아마존 클리닉을 통해서도 일반적인 건강 상태에 대해 의사로부터 진료를 받을 수 있다.

 

Syndicated to WWW.CIOKORE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