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만 명 참석하는 일회용 웨비나…줌, 1만~100만 대규모 옵션 공개

반응형

100만 명의 사람이 모이거나 모으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오프라인은 말할 것도 없고 온라인의 경우도 많은 준비와 자원이 필요하다. 하지만 전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100만 명의 사람들이 동시에 온라인으로 접속해 다양한 행사나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이 조만간 어렵지 않은 일이 될 전망이다.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Zoom Video Communications)이 한 번에 최대 100만 명까지 참석할 수 있는 일회성 이벤트 옵션을 발표했다. 현재 500명, 1000명, 3000명, 1만 명, 1만 명 이상 단위로 웨비나를 개설할 수 있는 옵션에, 이 보다 많은 5만 명, 10만 명, 25만 명, 50만 명 그리고 100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일회성 웨비나 옵션을 추가한다.

줌이 현재는 최대 1만 명까지 선택할 수 있는 웨비나 월간 구독 옵션에 최대 100만 명까지 참여할 수 있는 일회성 웨비나 옵션을 미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자료 : ZOOM)


기존에 있던 월간 또는 연간 구독 형태의 웨비나 옵션에 일회성으로 대규모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워낙 규모가 크고 방대한 만큼 각각의 일회성 웨비나 패키지에는 줌의 이벤트 서비스 팀의 지원이 포함된다. 웨비나 세션 진행 시간은 최대 30시간 까지 호스팅이 가능하다.

다만, 3시간을 초과하는 웨비나는 추가적인 유료 컨설팅 서비스가 필요할 수 있으며, 출시 시점에서는 미국에서만 일회성 웨비나를 제공한다고 줌은 밝혔다. 아직 정확한 출시 시기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줌 웨비나(Zoom Webinar), 줌 세션(Zoom Session), 줌 이벤트(Zoom Events)는 온라인이나 직접 판매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발표한 대규모 웨비나 세션을 사용하면 한 번에 최대 1,000명까지 대화형 비디오 패널리스트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주최자는 이미 익숙한 줌 인터페스를 통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손쉽게 웨비나를 설정해서, 대규모 청중을 상대로 정치 집회, 세미나, 팬 미팅,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이번에 발표한 대규모 온라인 웨비나는 기업, 공공,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많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회사에서는 대규모 회의나 직원 대상 행사를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할 수 있고, 수많은 고객과 만나는 컨퍼런스나 제품 발표회도 개최할 수 있다. 아티스트와 팬들이 안전사고 우려 없이 간편하고 안전하게 만남의 시간을 가질 수도 있다.

공공 부문에서는 정부 기구나 비영리 단체가 다양한 형태의 캠페인이나 공청회를 진행할 수 있다. 한 자리에 모이기 힘든 지역 주민이나 시민들을 대상으로 정부 정책을 설명하고 의견을 묻는 것도 가능하다. 선거를 위한 후원 행사나 지지자들을 결속하는 정치 집회도 일회성 대규모 웨비나로 온라인에서 가능해질 전망이다.

줌에서 제공하는 대규모 웨비나가 가진 또 다른 장점은 다양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웨비나에 등록 및 참석한 청중의 참여도나 반응을 집계한 결과를 바로 얻을 수 있는 만큼, 이를 활용한 행사 결과 평가나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전략이나 향후 행사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줌의 최고 제품 책임자인 스미타 하심(Smita Hashim)은 “줌의 확장된 웹 세미나 용량은 조직이 대규모 청중을 원활하게 연결하고 참여시키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 이제 이벤트 주최자는 전례 없는 규모로 진정한 인터랙티브 경험을 주최할 수 있는 유연성과 힘을 갖추게 되었으며 대규모 일회용 웹 세미나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Syndicated to WWW.CIOKORE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