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카마이 코리아 신임 지사장에 손부한 지사장 취임

반응형

아카마이코리아 신임 지사장에 손부한(51) 전 SAP코리아 영업총괄 부사장이 취임한다.

 

손부한 지사장은 휴렛팩커드(HP), 액센츄어 컨설팅(Accenture Consulting), i2테크놀로지스(i2 Technologies)를 거쳐 비즈니스오브젝트코리아(Business Objects Korea)와 머큐리인터랙티브코리아(Mercury Interactive Korea)에서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2008년부터 SAP 코리아 영업총괄 부사장으로 역임해왔다. 손 지사장은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대학원에서 MBA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서울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한 바 있다.

 

지난 29년간 IT 산업 분야에서 활동해온 손 지사장은 HP 재직 시절 국내 최초로 SAP R/3를 도입한 삼성전자 ERP 프로젝트를 주도한 것을 비롯해, 액센츄어 컨설팅에서 삼성전자, GS칼텍스 등 다수의 국내외 대기업 SAP 프로젝트 및 프로세스 혁신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2008년 SAP 코리아 부사장으로 부임한 후 6년간 300%의 성장을 달성하는 등 글로벌 IT기업의 리더로 활동하며 탁월한 리더십과 경영 역량을 입증했다. 


손부한 지사장은 “아카마이는 업계 선두 클라우드 회사로 인터넷을 통해 쇼핑, 음악 감상, 웹 비디오 시청, 원거리 근무 등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도 모르는 사이 아카마이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이용한 경험이 있을 것” 이라며 “사용자의 디바이스나 장소의 제약 없이 고성능의 안전한 최고의 온라인 경험을 보장해 기업들이 아카마이를 통해 비즈니스 성장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아카마이는 온라인 컨텐츠 및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전송, 최적화 및 보호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선두 기업으로, 핵심 솔루션인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에게 광범위한 도달성과 함께 높은 안정성, 보안성, 비즈니스 가시성 및 전문성을 제공한다. 아카마이는 점차 증가하는 모바일 환경에서 직면하는 복잡성을 줄이고, 24x7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수행하고 기업이 보다 안정적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하이퍼 커넥티드 세계(Hyper Connected World)에서 아카마이의 혁신적인 구현 사례들은 www.akamai.com과 blogs.akamai.com 및 트위터 @Akamai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손부한 지사장 약력


2014 – 현재 아카마이 지사장


2008 – 2014 SAP코리아 전략고객 담당 부사장


2006 – 2008 머큐리 인터랙티브 코리아 대표이사


2004 – 2005 비즈니스 오브젝트 코리아 대표이사


2000 - 2003 i2 테크놀로지, 부사장


1996 – 1999 액센츄어 컨설팅, 시니어 매니저


1991 – 1995 휴렛팩커드, ERP 비즈니스 매니저


1986 – 1990 대우조선 생산자동화 팀 매니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