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팟캐스트, '들으면서 본다'...애플, 4개 국어에 대한 전사 기능 제공

반응형

애플의 팟캐스트(Podcasts)가 전사(Transcripts) 기능을 제공한다. 들을 수만 있었던 오디오 컨텐츠를 텍스트로 제공되는 스크립트를 보면서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iOS 17.4 및 iPadOS 17.4가 설치된 아이폰(iPhone) 및 아이패드(iPad)에서 사용할 수 있고,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및 독일어로 된 에피소드에서 전사 기능을 지원한다.

전사 기능으로 제공되는 스크립트는 여러 가지 면에서 팟캐트의 활용을 편리하고 다양하게 만들어준다. 전체 내용을 텍스트로 확인하면서 보다 정확하게 이해하고 필요한 부분을 참고할 수 있고, 본문에서 필요하거나 원하는 부분을 검색하는 것이 가능하다. 스크립트를 보면서 특정 단어나 구절을 선택하면 해당 부분부터 에피소드를 재생할 수도 있다.

애플 팟캐스트에서 오디오 컨텐츠 내용을 텍스트 스크립트로 보여주는 전사 기능을 제공한다. 영어,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및 독일어를 지원한다.

 

특히, 재생되는 오디오 내용을 따라 해당 부분의 텍스트를 표시하며 따라가는 기능은 팟캐스트를 외국어 학습용을 활용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예를 들어 "It's March now."라는 부분이 오디오에서 재생되고 있다면, 텍스트 스크립트에서 현재 재생되는부분을 따라가며 'It's March now' 부분이 굵은 글씨체로 강조되며 표시된다.

반대로 텍스트로 된 스크립트에서 원하는 단어를 선택한 후, 해당 부분부터 오디오를 재생하거나 스크립트에서 해당 단어가 있는 부분을 계속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다. 선택한 단어를 복사하고, 사전에서 검색할 수도 있다. 다만, 다른 언어로 직접 번역하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자동 전사된 스크립트가 제공된 이후에 에피소드 내용이 일부 변경되어,도 전사된 스크립트에는 반영되지 않는다. 또한 노래 가사는 전사 기능이 제공되지 않는다.

전사 기능은 팟캐스트 채널 운영자가 에피소드를 새로 등록하면 바로 적용되고 스크립트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팟캐스트 에피소드를 등록할 때는 애플 팟캐스트 커넥트(Apple Podcasts Connect)를 사용하는데, 이때 운영자가 팟캐스트 프로그램을 제출하면 전사된 스크립트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또는, 운영자가 직접 제작한 스크립트를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고, 필요하다면 자동 전사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다.

전사된 스크립트를 보고 싶을 때는 팟캐스트 재생 화면에서 왼쪽 아래에 있는 따옴표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된다. 제목 아래 화면 중앙 부분에 전사된 텍스트가 표시되고, 오디오 재생에 맞춰 스크립트 부분이 동기화되며 표시된다. 단순하게 텍스트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쉽고 편하게 보면서 집중할 수 있도록 색상과 디자인을 신경 써서 가독성을 높인 점도 돋보인다.

애플의 사라 허링거(Sarah Herrlinger) 글로벌 손쉬운 사용 정책 및 이니셔티브 수석 책임자는 "애플 팟캐스트에 새로 도입되는 전사문 기능은 모두를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고자 하는 애플의 노력에 따른 성과라고 할 수 있다.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전사 기능으로 한층 더 손쉬운 애플 팟캐스트 사용 경험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Syndicated to WWW.CIOKORE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