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XDP 시장 21.8% 성장 전망...신속한 사용자 정의 및 확장성 요구가 성장 동력

반응형

다중 경험 개발 플랫폼 시장 규모가 2022년 27억 달러에서 2027년 72억 달러로 연간 21.8%의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디지털 전환이 다양한 산업으로 확산하고 가속화되면서, 신속한 사용자 정의 및 확장성에 대한 요구와 운영 효율성에 대한 수요가 증가가 시장 성장을 이끄는 주요 요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켓엔마켓(MarketsandMarkets)이 '2027년까지 글로벌 다중 경험 개발 플랫폼 시장 전망(MultieXperience Development Platforms Market - Global Forecast to 2027)'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MXDP 시장을 구성 요소(플랫폼, 서비스), 배포 형태(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조직 규모(중소기업, 대기업), 수직 시장, 지역으로 구분해 조사와 분석을 진행했다.

2027년까지 글로벌 다중 경험 개발 플랫폼 시장이 연간 21.8% 성장하며, 2022년 27억 달러이던 시장 규모가 2027년 72억 달러로 성장할 전망이다. (자료:MarketsandMarkets)


보고서는 "MXDP는 BFF(Backend for Frontend) 기능을 갖추고 세심하게 설계된 통합 프런트 엔드 개발 도구다. 디지털 접점과 상호 작용하도록 구축된 앱을 만들기 위해, 확장 가능한 분산형 개발 접근 방식을 지원한다. 다중 경험 비즈니스의 모든 것이 연결되어야 하는 기업에서는, 여러 장치에서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MXDP 도구를 만들거나 구현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시장 상황의 변화로 장치, 앱, 상호 작용에 대한 필요가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MXDP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플랫폼 형태가 서비스 시장보다 큰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러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업은 여러 장치에 배포할 수 있는 웹 및 모바일 앱, 채팅, 음성, 증강 및 혼합 현실, 웨어러블 경험을 만들 수 있다.

배포 형태는 클라우드가 가장 높은 성장률을 달성할 것으로 예측했다. 클라우드를 활용할 경우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확장을 단순화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면서 비즈니스 가치를 가속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급망의 디지털화를 지원하여 프로세스와 팀워크를 개선하고,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를 통해 지속적으로 배포 및 제공하고 데브옵스(DevOps)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조직 규모에서는 대기업, 지역으로는 북미 시장, 수직 시장에서는 BFSI(Banking, Financial Service and Insurance)가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중 경험 개발 플랫폼은 모바일, 웨어러블, 웹, 챗봇, AR 및 VR을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접점에서 작동하는 목적에 맞는 앱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고, 이러한 여건이 성숙한 기업, 지역, 비즈니스 분야에서 빠른 성장이 기대된다는 것이 보고서의 설명이다.

하지만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전문가나 트레이너가 부족한 상태다. 또한 다양한 화면 크기와 해상도를 위한 다중 경험 개발 도구 설계는 복잡성이 증가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 맞게 적응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하지만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단일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는 환경에서는 잠재적인 보안 위협을 줄일 수 있는 것은 장점이다.

다중 경험 개발 플랫폼 관련 주요 업체로는 세일즈포스(Salesforce), SAP, 아웃시스템(Outsystems), 오라클(Oracle),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멘딕스(Mendix), 페가시스템(Pegasystems), 프로그레스(Progress), IBM, 서비스나우(ServiceNow) 등이 있다.

Syndicated to WWW.CIOKORE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