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LOps 시장 2027년까지 41% 초고속 성장...서비스 부문, 의료 및 생명 과학이 주도

반응형

"효과적인 팀워크를 위한 기계 학습 프로세스 표준화는 MLOps에 대한 수요를 촉진했다. 또한 모니터링 가능성과 확장성은 MLOps 시장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MLOps는 DevOps와 IT 간의 마찰을 줄이고 데이터 팀 간의 긴밀한 협력을 촉진하며, ML 파이프라인을 반복 가능하게 만든다."

마켓앤마켓(MarketsandMarket)이 '2027년까지 글로벌 ML옵스 시장 전망(MLOps Market - Global Forecast to 2027)' 보고서를 발표하고, ML옵스(MLOps, Machine Learning Operations) 시장 규모가 2022년 11억 달러에서 2027년 59억 달러로 증가하며 연간 41%의 성장률을 달성할 것으로 예측했다.

전 세계 ML옵스 시장이 2022년 11억 달러에서 2027년 59억 달러로 연간 41%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자료 : MarketsandMarkets) 


데이터 수집, 모델 구성, 테스트, 재교육, 배포 등으로 구성되는 기계 학습 모델 작업 과정을 자동화하는데 ML옵스가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수동 데이터 채저리 및 수집은 효과가 없거나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는데, ML옵스를 도입하면 시간과 오류를 줄일 수 있다.

보고서는 ML옵스 시장을 구성 요소(플랫폼, 서비스), 배포 모드(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업종(BFSI, 소매 및 전자 상거래, 정부와 국방, 의료 및 생명 과학, 제조, 통신, 정보기술, 에너지 및 유틸리티, 교통 및 물류, 기타), 조직 규모(대기업, 중소기업), 지역으로 나누어 조사와 분석을 진행했다.

구성 요소 부문에서는 서비스 분야가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보고서는 "전 세계 조직이 클라이언트 참여, 브랜드 인지도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ML옵스 솔루션을 채택하고 있다. ML옵스 마케팅 플랫폼으로 고객 참여를 높이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다"고 전했다.

수직 시장에서는 의료 및 생명 과학 부문이 고속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다. 다양한 형태의 건강 분석 프로세스가 등장하면서 환자 데이터를 활용한 질병 예측 모델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추세가 의료 및 생명 과학 분야에서의 ML옵스 도입과 활용을 증가시킬 것으로 전망한 것이다.

구매, 지출, 거래 내역 등 다양하고 방대만 소비 및 금융 관련 정보를 수집, 가공, 분석하는 금융 분야에서도 ML옵스의 사용이 확대되고 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한 판촉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개인별로 맞춤화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장 규모에서는 플랫폼 분야가 가장 큰 시장을 형성하고, 지역으로는 북미 지역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보고서는 예측했다. 미국과 캐나다의 경우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영역에서 ML옵스를 채택하여 시장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MLO옵스 시장의 주요 업체는 IBM,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구글(Google), 아마존웹서비스(AWS), HPE(미국), 데이터로봇(DataRobot), 클라우데라(Cloudera), 도미노 데이터 랩(Domino Data Lab), 에이치투오.에이아이(H2O.ai), 엠엘플로(MLflow), 넵튠(Neptune.ai), 코멧(Comet), 스파크코그니션(SparkCognition) 등이 있다.

 

 Syndicated to WWW.CIOKORE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