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TE 지원 윈도10 2-in-1 노트북…레노버, '요가 듀엣 7i' 및 '아이디어패드 듀엣 3i'

반응형

레노버가 윈도10 기반의 2-in-1 노트북인 '레노버 요가 듀엣 7i(Lenovo Yoga Duet 7i)'와 '레보버 아이디어패드 듀엣 3i(Lenovo IdeaPad Duet 3i)’를 공개했다. 두 제품 모두 노트북과 태블릿 모드로 사용할 수 있고, 분리 가능한 키보드를 지원한다. 이동통신망을 통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LTE 기능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듀엣 7i는 성능과 기능에 초점을 맞춘 프리미엄 모델이다. 백라이트 기능이 탑재된 분리형 키보드를 채용해, 어두운 곳에서 작업할 때나 태블릿 기능을 주로 사용할 때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본체 뒤쪽에는 각도 조절이 가능한 킥스탠드(kickstand)를 내장했고, 윈도 헬로(Windows Hello)를 이용한 얼굴 인식과 로그인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적외선 카메라를 탑재했다.

 

10세대 인텔 코어 i7을 채용하고, 백라이트를 내장한 분리형 키보드와 이-컬러팬을 지원하는 '레노버 요가 듀엣 7i'. 스마트 센서가 내장된 이-컬러 펜으로 물건의 표면을 누르면, 간단하게 물체의 색상 코드를 가져올 수 있다. (사진:www.lenovo.com)

 

태블릿 모드에서 펜으로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일이 많다면, 레노버 이-컬러 펜(Lenovo E-Color Pen)을 눈여겨 볼만하다. 스마트 센서가 내장된 이-컬러 펜으로 물건의 표면을 누르면, 간단하게 물체의 색상 코드를 가져올 수 있다. 이렇게 캡처된 색상은 어도비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디자인 및 편집 소트프웨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이동이 잦은 사용자라면 LTE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 포인트다. LTE 통신망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아울러 인텔의 Wi-Fi 6(Gig+)를 지원하기 때문에 집이나 사무실에서 빠른 속도로 무선랜 연결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배터리는 최대 10.8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프로세서는 인텔의 10세대 인텔 코어 i7을 장착했다. 메모리 용량은 최대 16GB(DDR4)까지 지원하며, 저장장치는 최대 1TB 용량의 SSD를 선택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13인치 크기의 2K 터치스크린 액정을 사용했으며, 최대 밝기는 450니트(nit)를 지원한다. 액정 가장자리 부분을 최대한 얇게 디자인한 엣지 스타일을 채용해, 널찍하면서 세련된 느낌이 나도록 했다. 

 

아이디어패드 듀엣 3i는 휴대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저가 보급형 2-in-1 모델이다. 키보드를 포함한 무게가 860g으로 가볍기 때문에, 어디를 가든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태블릿 겸용 노트북이 필요한 학생이나 여행자들에게 적합하다. 듀엣 3i 역시 킥스탠드를 채용해 디스플레이 각도를 조정하며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분리 가능한 블루투스 키보드를 채용했다. 

 

인텔 펜티엄 프로세서를 탑재한 무게 860g의 보급형 모델인 '레보버 아이디어패드 듀엣 3i’. 프로세서는 인텔의 펜티엄이 탑재되며, 정확한 모델이나 사양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사진:www.lenovo.com)

 

글씨나 그림은 레노버 디지털 펜(Lenovo Digital Pen)을 사용한다. 사용환경에 따라 노트북, 태블릿, 텐트, 스탠드 모드로 변환해 가며 사용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밝기가 330니트인 10.3인치 FHD(Full HD) 액정을 채용했으며, 옵션으로 제공되는 LTE를 선택하면 스마트폰과 태더링하지 않고도 휴대전화 사용이 가능한 곳에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보급형 모델인 만큼 하드웨어 사양이 낮다는 점은 고려해야 한다. 프로세서는 인텔의 펜티엄이 탑재되며, 정확한 모델이나 사양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메모리 용량은 최대 8GB, 저장 용량은 최대 128GB(eMMC)를 지원한다. 배터리는 최대 7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인텔 통합 그래픽, 돌비 오디오, 무선랜(Wi-Fi) 등을 지원한다.

 

'레노버 요가 듀엣 7i’은 부가세를 포함한 가격이 1,199유로(약 163만 원)로 정해졌으며, 2020년 6월부터 레노버 홈페이지 등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레보버 아이디어패드 듀엣 3i’는 부가세를 포함한 가격이 429유로(약 58만 원)부터 시작하며 2020년 7월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참고로 레노버 제품 모델명에 ‘i’가 들어가 있으면, 인텔 CPU를 사용했다는 의미다.

 

 Syndicated to WWW.CIOKORE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