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NOTICE/SMARTPHONE APP

아이폰에서 '구글 원 VPN' 사용 가능...구글, 미국 포함 전 세계 18개 나라까지 지원 확대

구글이 아이오에스(iOS)용 '구글 원 VPN(Google One VPN)' 서비스를 2월 1일 출시하면서, 그동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만 지원하던 구글 원 VPN 서비스를 아이폰 등 iOS 지원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구글 원 VPN 서비스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만 사용할 수 있고, 구글 원 앱을 설치하면 된다. 

한 달에 9.99달러의 요금을 지불하는 구글 원 프리미엄은 최대 2TB의 저장 공간을 제공하면서, 다른 요금제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VPN, 프로 세선(Pro Session) 등의 추가 기능을 지원한다. 구글 원은 베이직 이상의 유료 요금제를 선택하면 최대 5명까지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VPN 서비스도 최대 5명까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구글이 미국을 포함해 전 세계 18개국에서 아이폰 등 iOS 장치에서 구글 원 VPN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iOS 앱을 출시했다. 구글 원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했을 경우 VPN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자료:Google)



VPN 서비스를 사용하면 IP 주소를 숨겨 온라인 추적을 피할 수 있고, 비공개 연결을 통한 안전한 콘텐츠 검색, 스트리밍, 다운로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공용 무선랜 등을 통해 인터넷을 사용할 때 보안성을 향상할 수 있기 때문에, 무료 또는 유료 VPN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구글은 구글 원의 VPN이 개인정보 보호와 신뢰할 수 있는 보안을 최우선 고려한다는 점을 차별화 전략으로 내세우고 있다. 구글이 제공하는 다양한 첨단 보안 기능과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한 사용자 식별이 불가능하고, 클라이언언트 라이브러리를 오픈 소스로 제공하며 엔드 투 엔드 시스템은 독립적인 감사를 받고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일부 VPN 서비스가 종종 고객의 활동 추적이나 로그를 판매해 문제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구글은 고객의 VPN 연결 정보를 다른 곳에 제공하거나 판매하지 않는다는 점도 구글 원 VPN이 가진 강점이다. 아울러 VPN으로 연결되더라도 인터넷 연결 속도가 저하되지 않고 빠른 연결이 가능한 점도 구글 원 VPN의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하지만 애플이 아이클라우드 프라이빗 릴레이(iCloud Private Relay)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단순한 VPN 연결 서비스만 필요한 아이폰 사용자라면 굳이 구글 원 VPN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 다만, 구글 원 프리미엄이 제공하는 2TB 용량의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다른 부가 서비스를 아이폰 등의 iOS 기기에서 사용하고 싶은 고객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구글 원 VPN은 미국을 비롯해 벨기에, 캐나다,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아이슬란드, 아일랜드, 이탈리아, 멕시코, 네덜란드, 노르웨이,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영국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구글은 구글 원 VPN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지원 국가를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앱 버전에서는 구글 원 VPN을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 기능이 추가됐다. 안전 연결 해제는 VPN이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에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특정 앱이 VPN 연결 없이 표준 연결로 인터넷에 연결하는 앱 우회 기능을 지원한다. 스누즈 기능을 선택하면 일시적으로 VPN 기능을 끌 수 있다.

 

 Syndicated to WWW.CIOKORE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