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을 하나로 통합…MS, 모바일용 ‘오피스’ 정식 버전 발표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가 스마트폰용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을 하나로 통합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Microsoft Office)’ 앱을 정식으로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단일 오피스 앱을 설치하면 워드, 액셀, 파워포인트 파일을 하나의 앱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세 가지 앱을 하나의 단일 앱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의성은 높아지고 앱 설치를 위한 저장 공간은 줄일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부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앱은 지난해 11월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Ignite) 컨퍼런스에서 미리 보기 버전이 처음 공개됐다. 이후 베타테스터로 등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그동안 베타테스트를 진행해왔다. 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고객과의 대화, 소셜 미디어, 언론 등을 통해 전달받은 피드백을 통해 정식 버전 출시의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을 진행해 왔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용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정식 버전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앱은 스마트폰용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을 하나로 통합하고, 이미지 캡처, 빠른 메모 작성, PDF 변환 등의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화면:Microsoft 동영상 캡처)

 

미리 보기 버전의 베타테스트 동안 박스(Box), 드롭박스(Dropbox),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아이클라우드(iCloud)를 포함한 타사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지원 등 몇 가지 기능이 향상되었다. 새 문서, 스프레드 시트, 프레젠테이션 작성에 도움이 되는 템플릿 등의 일반적인 성능 개선도 이루어졌다. 스마트폰용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앱은 안드로이드iOS 버전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태블릿은 일부 안드로이드 버전만 지원하며, 아이패드 버전은 아직 제공하지 않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앱을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장점으로 크게 3가지가 있다고 소개했다. 첫 번째는 앞에서 언급한 대로 3개의 앱을 하나로 통합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를 열거나 새 문서를 작성할 때마다, 각각의 앱을 별도로 실행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에 발표한 통합 앱을 사용하면, 홈 화면 목록에서 파일을 선택해서 열거나, 문서에서 원하는 종류의 오피스 파일 유형을 선택하면 된다. 

 

두 번째는 오피스 렌즈(Lens)에서 제공하던 이미지 캡처와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오피스 렌즈에서 제공하던 화이트보드 캡처와 같은 기능을 바로 오피스 문서에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다. 따라서 카메라로 문서나 화이트보드를 촬영한 후, 이를 워드나 엑셀 문서로 변환해서 저장할 수 있다. 물론 PDF 파일로 변환해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용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앱을 사용하면,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를 하나의 앱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파일 전송, 이미지를 PDF나 텍스트로 변환, 빠른 메모 작성 등의 부가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사진: iOS 오피스 앱 캡처)

 

세 번째는 빠른 메모 작성을 비롯해 다양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새로 추가된 기능은 오피스 앱 하단에 있는 ‘액션(Action) 아이콘을 선택하면 나타난다. 현재 액션 메뉴에서는 파일 전송(Transfer Files),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Image To Text), 이미지를 표로 변환(Image To Table), PDF에 서명하기(Sign a PDF), PDF로 스캔하기(Scan to PDF), 사진을 PDF로 만들기(Pictures to PDF), 문서를 PDF로 만들기(Document to PDA), QR 코드 스캔(Scan QR Code)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앞으로 몇 달 안에 추가로 제공하게 될 새로운 기능도 공개했다. 우선 워드에서 음성을 문자로 바꾸거나, 음성 명령과 도구모음을 사용하여 원하는 형식과 문장 부호를 적용할 수 있는 '단어 받아쓰기’가 추가될 예정이다. 엑셀 데이터를 입력할 때 편의성을 높여주는 ‘엑셀 카드 보기’, 프레젠테이션 콘텐츠 개요를 작성한 후, 파워포인트 디자이너에서 스타일, 서식 등을 적용하여 슬라이드로 변환할 수 있는 '파워포인트 아웃라인’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Syndicated to WWW.CIOKORE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