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특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슬림형 노트북, 델 아다모 XPS

반응형

델(www.dell.com)의 아다모(ADAMO) XPS는 노트북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에 작은 느낌표 하나 정도 찍을 수 있을 것 같은 독특한 디자인을 채용한 슬림형 노트북이다. 사람에 따라 받아들이는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노트북하면 자연스럽게 연상되는 그것과는 색다른 모습에서 매력을 느끼는 사람들이 제법 있을 듯하다.

랩톱이라고 불렸던 노트북이 세상에 등장한 꽤 오래된 일이다. 가지고 다닐 수 없었던 덩치 큰 데스크톱 PC만 존재하던 시대에, 어느 날 갑자기 등장한 휴대 가능한 컴퓨터는 그것 자체만으로도 획기적인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그리고 오랜 세월 다양한 모습과 뛰어난 성능을 갖추며 많은 변신과 변화의 과정을 거쳤다.

하지만 기본적인 구조만큼은 그런 진화의 과정을 거치면서도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 물론 태블릿 PC와 회전형이나 듀얼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노트북처럼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한 휴대용 컴퓨터가 제법 많이 등장했다. 아울러 주머니에 넣을 수 있을 만큼 작은 초미니 노트북도 세상에 나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스플레이와 키보드가 한쪽 끝에서 연결되고, 접거나 펼 수 있도록 한 모양은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 디스플레이부분과 키보드가 내장된 본체가 폴더형 휴대전화처럼 연결되어 있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노트북하면 머릿속에서 자연스럽게 떠올리는 모습이다.

아다모 XPS 역시 기본적인 구조는 그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기존의 노트북처럼 디스플레이와 키보드 부분을 접을 수 있는 형태로 만들었다는 얘기다. 다만, 디스플레이와 키보드가 만나는 위치가 달라졌다. 디스플레이와 키보드의 끝부분이 아니라, 디스플레이 아래쪽에서 조금 올라진 지점에 키보드가 연결되어 있는 모양새다.



340x273.9x9.99mm의 크기와 1.44kg의 무게를 가진 델의 아다모 XPS. 일반적인 노트북과는 달리 디스플레이 끝부분에서 조금 올라간 부분에 키보드가 연결되어 있는 독특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인텔의 코어 2 듀오 SU9400 프로세서, 4GB 용량의 DDR3 메모리, 128GB의 SSD 등을 내장했다.(사진:www.dell.com)

실제로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아다모 XPS는 이런 디자인 덕분에 일반적인 노트북에 비해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좀 더 편리할 것 같다는 기대감을 갖게 만든다. 아울러 약 9.99mm의 두께에 약 1.44kg의 무게를 가졌다는 점은, 스타일과 휴대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객들에게 더 없이 매력적으로 보일만한 부분이다.

보는 사람에 따라서는 이런 형태의 디자인에 오히려 거부감을 느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깔끔하고 고급스러우면서 세련된 느낌을 자아내게 하는 디자인과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는 적지 않은 사람들의 눈길을 끄는데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겉모습만큼이나 제품 사양도 눈여겨 볼만하다. 우선 프로세서는 1.4GHz의 클록 속도를 지원하는 인텔 코어 2 듀오 SU9400을 채용했다. 메모리는 800MHz로 동작하는 DDR3 램을 사용하며, 기본 메모리 용량은 4GB가 제공된다. 그래픽 칩셋은 인텔의 GS45 내장형 그래픽 칩셋이 들어가 있다.

디스플레이는 16:9의 화면비율을 지원하는 13.4인치 크기의 액정을 내장했고, 옵션 항목인 외장형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이용하면 VGA와 HDMI 단자를 이용해 외장형 모니터나 TV에 연결할 수 있다. 아울러 200만 화소의 웹캠을 탑재하고 있어서, 별도로 웹캠을 구입하지 않아도 영상 통화나 회의를 할 수 있다.

저장장치는 128GB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SSD(Solid State Drive)를 채용했다. 네트워크 기능은 IEEE 802.11n 규격의 무선랜과 블루투스 2.1+EDR을 지원하며, 최대 100M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는 유선랜 기능은 DVI 단자가 함께 탑재되어 있는 표준형 외장형 어댑터를 연결하면 사용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는 외부 디스플레이 포트, 헤드폰과 2개의 USB 단자를 사용할 수 있다. 기본 배터리의 사용시간에 대해서는 제품설명에 소개되어 있지 않지만 외장형 배터리를 추가로 장착하면 최대 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운영체제는 윈도 7 홈 프리미엄 64비트 버전이 제공된다. 기본 사양 모델의 미국 판매 가격은 1,998달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