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프로그램 내장한 외장 HDD, 새로텍 아이니

반응형

편리와 안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편리함에만 신경을 쓰다 보면 안전에 소홀하기 쉽고, 안전에만 초점을 맞추다 보면 편리함을 희생해야 한다. 모든 것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생활 속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상황이나 물건들을 보면 그것 경우가 종종 있다.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하나 쯤 가지고 있을 휴대용 저장장치 역시 그런 것들 중에 하나다. USB 드라이브나 외장형 하드디스크와 같은 휴대용 저장장치는 대용량의 데이터를 편리하게 담아서 가지고 다닐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분실이나 도난을 당하면 심각한 피해를 입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새로텍(www.sarotech.com)에서 선보인 아이니(inee) 시리즈는 밝고 경쾌한 색상의 옷을 입은 휴대용 하드디스크다. 이미 세상에 나와 있는 수많은 종류의 휴대용 하드디스크와 용도는 같지만 여성들이 선호할만한 디자인에, 하드웨어 기반의 암호화 기능, 오피스 포터블 프로그램을 내장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니는 아바타 블루(Avatar Blue), 퓨어 퍼플(Pure Purple), 스위트 핑크(Sweet Pink) 세 가지 색상 중에서 고를 수 있다. 젊은 고객들이 선호할만한 개성 넘치는 컬러 옷을 입고 있으면서, 곡선과 직선이 조화를 이룬 깔끔하고 슬림한 디자인이 제법 매력적이다.

손으로 만졌을 때 부드러운 감촉을 느낄 수 있으면서 지문이 묻지 않는 SF(Soft Feeling) 코딩 처리된 케이스를 채용한 점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PC와 연결하는 미니 USB 단자는 옆면 테두리 부분에 배치했고, 반대쪽 옆면에는 작동 상태를 알 수 있는 램프가 들어가 있다.


256비트 하드웨어 AES 방식의 암호화 기능과 오피스 포터블 프로그램을 탑재한 것이 특징인 새로텍의 아이니 외장형 하드디스크. 아바타 블루, 퓨터 퍼플, 스위트 핑크 세 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케이스 표면은 지문이 묻지 않으면서 부드러운 감촉을 느낄 수 있는 SF 코팅 처리를 했다.(사진:www.sarotech.com)

휴대용 하드디스크는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는 물건인 만큼 분실이나 도난당했을 때,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가 다른 사람들의 손에 들어가 악의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점을 늘 명심해야 한다. 따라서 중요한 파일은 암호를 걸어 보관하거나 보안기능을 탑재한 하드디스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이니는 256비트 AES 방식의 암호화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염려를 조금은 덜 수 있다. 소프트웨어가 아닌 하드웨어 방식의 암호화 기능을 지원하는 만큼, 데이터를 더욱 더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다만,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주인이라고 하더라도 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는 만큼 관리를 잘 해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와 호환되는 오피스 포터블 프로그램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다는 점도 눈 여겨 볼만하다. 업무용으로 널리 활용되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세 가지 오피스 프로그램이 하드디스크에 탑재되어 있어서, 해당 프로그램이 없는 PC에 연결한 상태에서도 간편하게 원하는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아울러 본체에 탑재된 나노 런처라는 응용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포터블 프로그램을 간편하게 추가 또는 제거하고, 드래그앤드롭으로 프로그램을 등록하고 검색할 수 있다는 것이 새로텍의 설명이다. PC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중요한 데이터를 아이니로 옮겨서 보관할 수 있는 백업 기능도 지원한다.

하드디스크는 2.5인치 크기의 SATA II를 탑재했으며, 인터페이스는 USB 2.0을 지원한다. 윈도 XP/비스타/7을 운영체제로 사용하는 PC와 호환되며, 크기는 126x86x14.6mm 하드디스크를 포함한 무게는 약 150g이다. 가격은 하드디스크의 저장용량에 따라 각각 10만 6,000원(320GB), 14만 2,000원(500GB), 19만 9,000원(640GB)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