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팟캐스트 내용을 스크립트로 자동 변환'...애플, 팟캐스트에 4개국어 자동 전사 기능 도입 예정

반응형

애플이 2024년 봄부터 팟캐스트에 담긴 내용을 문자로 변환해서 전사(transcript) 기능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애플 팟캐스트(Apple Podcasts)에 담겨 있는 다양한 정보와 내용을 이제 문자로 제공되는 스크립트를 통해 함께 확인할 수 있는 셈이다. 팟캐스트 게시자가 직접 스크립트를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변환해 준다는 점에서, 2004년 처음 애플 팟캐스트가 공개된 이후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라고 할 수 있다.

애플 팟캐스트 전사는 자동으로 제공된다. 팟캐스트가 등록되면 자동으로 오디오를 분석하고 이를 문자로 변환한다. 전사 기능이 팟캐스트에 적용되면 오디오에 담겨있는 내용을 문자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팟캐스트를 활용한 어학 학습이나 정보 습득이 한층 유용하고 편리해진다. 이를 테면 외국어 쉐도잉 학습을 하면서 도저히 알아듣지 못하는 부분은 텍스트로 변환한 스크립트를 참고할 수 있다.

2024년 봄부터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로 된 애플 팟캐스트에서 오디오 내용을 텍스트 스크립트로 자동 변환해 주는 자동 전사 기능이 지원될 예정이다. 우선은 iOS 17.4 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자료 : Apple)


스크립트 생성은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팟캐스트가 게시되면 자동으로 스크립트로 변환되어 게시된다. 다만, 중간에 변경된 부분이 있어도 이 부분은 표시하지 않으며, 노래 가사는 스크립트 변환에서 제외된다. 이러한 팟캐스트 스크립트 기능은 17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iOS 17.4 이상의 아이폰에서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로 된 팟캐스트를 지원한다.

스크립트는 팟캐스트를 길게 터치하면 볼 수 있다. 팟캐스트에 첨부된 스크립트는 특정 단어나 문구를 검색하거나, 텍스트를 선택하며 해당 부분으로 에피소를 이동해 재생할 수 있다. 에피소드가 재생되는 동안에는 스크립트의 해당 부분의 단어가 강조 표시되어 오디오를 들으면서 스크립트를 따라가며 볼 수 있다.

팟캐스트를 게시하는 사람은 게시 화면(Apple Podcasts Connect)에서 스크립트 생성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만약 본인이 직접 작성한 스크립트를 제공하고 싶다면 RSS 태그 스트립트를 사용한다. 다만, 자동 전사 기능을 활용한 스크립트 작성을 이용하려면 오디오 품질이 좋으면서 애플이 제시하는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