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미트 화상회의 전용 시스템…ASUS, ‘구글 미트 하드웨어 킷’ 공개

반응형

재택근무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화상 회의가 이제는 일상이 됐다. 언젠가 올 것으로 생각하던 그때가, 코로나19라는 전염병 때문에 갑자기 다가왔다. 그동안 필요 없다고 눈여겨 보지 않았거나 너무 비싸다고 관심을 두지 않았던, 재택근무를 위한 시스템과 솔루션에 이제부터는 적극적인 관심과 투자를 아끼지 말아야 할 때가 됐다.

에이수스(ASUS)가 크롬OS(ChromeOS) 기반의 미니 PC, 고성능 카메라, 터치스크린 제어판, 스피커마이크(Goole Meet Speakermic)로 구성된 화상 회의 시스템인 '구글 미트 하드웨어 킷(Google Meet hardware kit)’을 공개했다. 구글 미트 하드웨어 킷은 구글의 화상 회의 플랫폼인 ‘구글 미트’ 전용으로, 사용환경에 따라 세 가지 형태의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회사의 업무 시스템이 구글의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으로 구축되어 있다면, 화상회의 솔루션도 구글의 미트를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구글 미트는 PC부터 스마트폰까지 다양한 단말기를 지원한다. 한두 명이 동일한 장소에 모여 다른 곳에 있는 동료와 회의를 하거나, 재택근무 중인 팀원이나 고객과 영상 통화 또는 화상 회의를 진행할 때는, 각자가 편한 단말기를 사용하면 된다.

에이수스의 ‘구글 미트 하드웨어 킷’을 사용하면 구글 미트를 이용한 화상 회의를 빠르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회의실 규모에 따라 스타터, 중소형, 대형 회의실 킷으로 구성된 세 가지 모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화면:www.asus.com)


그렇지만 회의실에 모여 다른 부서나 고객들과 원격 회의를 진행할 경우에는, 영상 통화 및 회의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시스템이 있어야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구글 미트 하드웨어 킷은 바로 그런 상황에서 눈여겨 볼만한 제품이다. 회의실 규모에 따라 스타터 킷(Starter Kit), 중소형 회의실(Small/Medium Room Kit), 대형회의실(Large Room Kit) 모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스타터 키트와 중소형 회의실 모델은 최대 8명까지, 대형회의실 제품은 최대 20명까지 사용할 때 적합하다. 세 가지 모델 모두 컴퓨팅 시스템, 스피커마이크, 카메라가 기본 구성품이다. 여기에 터치스크린 제어판이 추가되면 중소형 회의실 모델이 되고, UHD 카메라 대신 PTZ(Pan–Tilt–Zoom) 카메라가를 사용한 것이 대형회의실용 모델이다.

전체 기능을 제어하는 컴퓨팅 시스템은 크롬OS(ChromeOS)를 운영체제로 사용하는 일종의 미니 PC다. 인텔의 코어 i7-8555U 프로세서, 인텔 HD 그래픽 620, 4GB의 메모리, 128GB의 SSD를 탑재했다. 네트워크는 최대 1Gbps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유선랜과 IEEE 802.11 a/b/g/n/ac 규격의 무선랜, 블루투스(4.2 버전)을 지원한다.

뒷면에는 USB 3.1 5개, USB-C(USB3.1 지원) 1개, HDMI 1개, 유선랜 등의 입출력 단자와 전원 및 오디오 단자가 자리를 잡고 있다. 크기는 약 198X123x29mm로 A4 용지를 반으로 접었을 때보다도 작다. 테이블 위에 올려 사용하거나, 거치대를 이용해 세로로 놓을 수도 있다. 마운팅 킷을 사용하면 책상이나 테이블 아래, 벽, 디스플레이 뒤쪽에 설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터치스크린 제어판은 키보드나 마우스 없이 모든 기능을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타터 킷에는 터치스크린 대신 리모컨이 사용되며, 터치스크린은 중소형과 대형 회의실 모델에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다. 화면에 표시되는 메뉴와 기능을 손가락으로 터치해 선택할 수 있으며, 로컬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HDMI 입력을 지원한다.

마이크와 스피커를 하나로 통합한 스피커마이크는 최대 약 6m 거리까지 360도 사운드 입출력이 가능하다. 배경 소음 관리 기능과 반사음 제거 기능을 갖춰, 깨끗하고 선명한 음성 전달과 사운드 재생이 가능하다고 에이수스는 밝혔다. 스피커마이크의 펌웨어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도록 설계되어 있고, 회의실이 클 경우 최대 5대까지 데이지체인 방식으로 마이크스피커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120도의 시야각을 제공하는 4K UHD 카메라는 720p 해상도를 지원한다고만 되어 있을 뿐, 아직 자세한 사양은 공개되어 있지 않다. 대형회의실 모델에 제공되는 PTZ 카메라는 에이수스가 아닌 공급업체에서 제공할 예정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사양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Syndicated to WWW.CIOKORE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