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NOTICE/SERVICE

증강 현실 동영상 직접 제작한다..틱톡, AR 플랫폼 '이팩트 하우스' 공개 베타 출시

틱톡(TikTok)이 자체 개발한 증강 현실 플랫폼인 이팩트 하우스(Effect House)를 출시하고, 전 세계 창작자, 디자이너,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공개 베타 서비스에 들어갔다. 이팩트 하우스는 지난해 가을부터 클로즈 베타로 일부 사용자에게 제공되어 왔으며, 이번에 공개 베타 서비스로 전환하면서 이팩트 하우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증강 현실 효과를 더 많은 사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팩트 하우스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지만, 사실 아직은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팩트 하우스를 사용하려면 이팩트 하우스 베타 페이지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야 하는데, 현재는 맥(Mac)만 지원하기 때문이다. 2022년 4월 12일 기준으로 버전 1.0이 공개됐으며, 추후에 다른 운영체제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틱톡은 밝혔다.

틱톡이 증강 현실 플랫폼인 '이팩트 하우스(Effect House)' 공개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팩트 하우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사용 방법에 대한 안내와 학습 가이드를 만날 수 있다. 현재는 맥용 데스크톱용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다른 운영체제는 추후 지원할 예정이다. (자료:TikTok)


다운로드할 때는 맥에 탑재한 프로세서의 종류에 따라 인텔 또는 애플의 M1에 맞는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된다. 운영체제는 맥OS(macOS) 10.14+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설치 후에는 틱톡 계정을 사용해 이팩트 하우스에 로그인하면 된다. 이후부터는 이팩트 하우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템플릿이나 기능을 활용해 증강 현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이팩트 하우스는 2D 및 3D 이미지, 애니메이션, 페이스 이팩트(Face Effect), 포스트 이팩트(Post Effect), 라이트닝 앤 쉐도우(Lighting and shadow), 신(Scene), 텍스처 앤 머티리얼(Materials), 트래킹 앤 디텍션(Tracking and Detection) 등 증강 현실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효과와 기능을 지원한다.


제공하는 기능이나 효과가 많고 어느 정도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팩트 하우스 베타 웹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튜토리얼과 가이드를 통해 먼저 구성과 사용 방법을 숙지해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 작업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있거나 정보가 필요하다면, 디스코드(Discord)의 공식 이팩트 하우스 커뮤니티를 통해 질문을 하거나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다.

자신이 제작한 콘텐츠가 완료되면 이를 제출하고 기술 검토와 콘텐츠 검토라는 관문을 통과해야 한다. 검토는 틱톡 커뮤니티에 콘텐츠가 공개되기 전에 모두가 거쳐야 하는 과정으로, 콘텐츠 제작 정책을 준수했는지, 신뢰 및 안전에 문제가 없는지를 확인하는 과정이다. 만약 검토 과정에서 이러한 지침을 위반한 효과가 있다면, 이를 제거하고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커뮤니티를 통한 '효과 보고' 기능을 통해, 운영 정책에 맞지 않는 콘텐츠를 사전에 식별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러한 과정에서 효과가 잘못 승인되었다고 판단되면 해당 효과를 적용한 동영상을 제거한다.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한 효과 사용이 발견돼도, 해당 효과와 이를 사용한 위반 동영상도 삭제한다. 검토 기간은 영업일 기준으로 2~3일이지만 더 오래 걸릴 수도 있다. 

틱톡은 "클로즈 베타 기간 동안 450명 이상의 제작자가 이팩트 하우스를 활용해 증강 현실 효과를 적용한 콘텐츠를 제작했다. 전 세계적으로 15억 개 이상의 동영상을 만들고 6,000억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팩트 하우스의 공개 베타 서비스 확장을 통해, 더 많은 세계의 크리에이티브 빌더가 글로벌 커뮤니티를 위해 매력적이고 흥미진진한 효과를 개발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Syndicated to WWW.CIOKORE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