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소형 다용도 무선랜 공유기

반응형

해외 출장이 잦은 사람이라면 호텔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자신이 묵고 있는 방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편리하지만 집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때와 비교하면 불편한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만만치 않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점도 부담스러운 부분이다.

대부분의 호텔 방에서는 유선랜을 이용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무선랜 사용에 익숙해진 사용자들에게는 불편할 수 있다. 특히 무선랜으로만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다양한 휴대용 디지털 기기를 평소에 사용하던 사람들이라면 그 불편은 더욱 커지기 마련이다.

로지텍(www.logitec.co.jp)의 LAN-PWG는 그럴 때를 대비해 가지고 다니면 제법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 물건이다. 손바닥 안에 쏙 들어갈 만큼 작은 크기를 가진 LAN-PWG가 있다면, 가방에 넣어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다가 필요할 때 무선랜 공유기나 액세스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LAN-PWG는 평범한 유무선 공유기, 무선 공유기, 무선 액세스 포인트 등과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가로 세로 크기는 각각 62mm와 89mm로 일반적인 명함 보다 조금 큰 편이다. 깜찍할 만큼 작은 크기만큼이나 무게도 55g으로 가볍다.

외부 전원을 공급해주어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휴대용으로 사용할 수는 없다. 하지만 작고 가벼운 만큼 이동식 무선랜 공유기로 활용하기에는 안성맞춤이다. 물론 집이나 사무실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유선 공유기에 연결해 무선랜 액세스 포인트로 사용할 수도 있다.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를 가진 로지텍의 LAN-PWG. 뒷면에 있는 모드 선택 스위치를 이용해 상황에 따라 무선랜 공유기, 무선랜 액세스 포인트, 무선랜 컨버터 세 가지 기능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사진:www.logitec.co.jp)

LAN-PWG의 기능은 크게 세 가지다. 첫 번째는 ADSL이나 CATV 모뎀 등과 같은 초고속 인터넷 모뎀과 연결하면 무선랜 공유기가 된다. 즉, 인터넷 모뎀과 LAN-PWG를 케이블로 연결하면, 무선랜 어댑터가 내장되어 있는 노트북, 스마트폰, PDA, 게임기 등을 간편하게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두 번째는 유선 네트워크를 무선 환경으로 바꿔주는 액세스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다. 유선으로만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한 호텔 방 같은 곳이나 집, 사무실 등에서 사용할 때 유용한 기능이다. 기존의 유선랜 케이블을 LAN-PWG에 연결하면 바로 무선랜 액세스 포인트로 변신한다.

세 번째는 유선랜으로만 연결할 수 있는 각종 장치들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컨버터 기능이다. 예를 들어 유선랜 단자가 있는 네트워크 하드디스크, 셋톱박스 등을 무선랜 환경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이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유무선 공유기나 무선랜 액세스 포인트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그리고 LAN-PWG와 해당 장치를 랜 케이블로 연결하면 무선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사용 가능한 제품에 대한 자세한 목록이나 설명이 없어서 어느 정도의 호환성을 제공하는 지는 정확하게 알 수가 없다.

각각의 동작 모드는 뒷면에 있는 스위치를 이용해 간단하게 선택할 수 있다. 유선랜 단자는 최대 100M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하고, 무선랜의 경우는 IEEE 802.11 b/g 규격을 지원한다. 무선랜 보안 기능은 WPA2-PSK(AES), WPA-PSK(TKIP), WEP(64/128비트)을 사용할 수 있다.

전원은 AC100를 사용하는 외장형 전원 어댑터를 이용해 공급한다. 무지향성 안테나는 본체 안에 내장되어 있다. 제품 패키지는 본체, 외장형 어댑터, 받침대, 일본어로 된 윈도용 소프트웨어 팩과 설치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일본에서의 판매 가격은 6,400(세금 별도)엔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