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과 손이 즐거운 콤팩트 디카, 니콘 쿨픽스 S70

반응형

보면 볼수록 믿음이 가는 사람. 먹으면 먹을수록 맛있는 음식. 쓰면 쓸수록 애착이 가는 물건. 팍팍하게만 여겨지던 일상이 그런 것들 덕분에 조금은 달라 보일 때가 있다. 자신도 모르게 얼굴에 작은 미소를 머금기도 하고, 숨 돌릴 틈도 없는 것처럼 바쁜 시간 속에서 잠깐의 여유를 맛볼 수 있게 되기도 한다.

다른 사람에게 아주 사소해 보이는 것이, 누군가에는 더 없이 소중한 존재로 여겨질 때가 있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물건, 물건과 물건이 만나야할 상대를 제대로 만났을 때 그렇다. 그런 것을 두고 흔히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한다. 그렇게 궁합이 잘 맞는 누군가를 만나고 무엇인가의 주인이 된다는 것은 참 즐거운 일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www.nikon-image.co.kr)의 쿨픽스 S70은 깔끔하고 단정한 외모를 갖고 세상에 나온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다. 족보가 같은 수많은 종류의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와 ‘용도’는 다를 것이 없지만 보는 즐거움과 손맛을 느끼며 사진을 찍는 재미를 맛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작고 가벼운 디지털 카메라다.

쿨픽스 S70의 디자인에서는 세련미가 제법 물씬 풍긴다. 질감이 서로 다른 소재와 색상으로 앞부분을 세로로 나누어 놓은 모습은 마치 잘 어울리는 옷을 코디해서 입혀 놓은 듯하다. 큼직한 렌즈커버를 달았음에도 투박해 보이지 않고, 만나고 이어지는 절제된 선의 흐름을 보노라면 단아하다는 낱말이 떠오른다.

뒷면의 모습은 군더더기 없이 더욱 말쑥하다. 여느 디지털 카메라처럼 한쪽 면을 빼곡하게 채우고 있을 각종 조작 버튼은 찾아볼 수가 없다. 대신 뒷면 전체는 디스플레이가 자리를 잡고 있다. 날씬한 옆모습도 앞이나 뒤태만큼이나 매력적이다. 크기는 96.5x60.5x20mm 배터리를 제외한 무게는 약 140g이다.



터치스크린 기능을 지원하는 3.5인치 크기의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니콘이미징코리아의 쿨픽스 S70. 디스플레이에 손가락을 대고 초점을 맞추고 촬영을 할 수 있는 터치 셔터 등 다양한 터치 기능을 지원한다. 1,210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와 5배 광학줌 렌즈를 탑재했다.(사진:www.nikon-image.co.kr)

이러저런 버튼들을 쿨픽스 S70에서 찾아볼 수 없는 것은, 바로 터치스크린 기능을 탑재한 디스플레이 때문이다. 디스플레이를 보며 구도를 잡고 촬영할 대상을 손가락으로 선택하면, 자동으로 초점과 노출을 맞출 수 있다. 장면 효과에서 색상 조절, 밝기 조정, 사진 확대 축소 등의 기능을 손가락으로 손맛을 느끼며 할 수 있다.

쿨픽스 S70의 디스플레이는 보는 맛도 일반적인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와 비교할 때 한 수 위다. 액정에 비해 선명하고 깨끗한 색상, 넓은 시야각, 빠른 응답속도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까닭이다.

촬영 모드는 간단 자동, 자동, 동영상, 약 16가지의 메뉴로 구성된 장면 모드를 제공한다. 연속 촬영은 16:9 화면 비율을 기준으로 할 때 일초에 최대 6장을 촬영할 수 있다. ISO 감도는 최대 6,400까지 지원한다. 단, ISO 감도를 3,200이나 6,400을 선택했을 경우는 촬영 가능한 사진의 최대 해상도가 2,048x1,536 화소로 제한된다.

이미지 센서는 유효화소가 1,210만 화소인 CCD를 넣었고, 렌즈는 밝기가 F3.9-5.8인 5배(35mm 환산 28-140mm) 광학줌 렌즈를 채용했다. 28mm 광각을 지원하는 만큼 풍경사진을 즐겨 찍는 주인을 만나도 별 무리가 없을 듯하다. 접사 촬영은 최대 3cm까지 가능하다.

사진은 최대 4,000x3,000 화소로 촬영해 JPEG 형식으로 저장한다. 동영상의 경우는 일초에 30프레임으로 최대 1,280x720 화소로 찍을 수 있다. 동영상은 모션JPEG 형식의 AVI 파일로 기록한다. 저장매체는 SD 메모리 카드를 사용하며, 약 20MB의 용량의 메모리가 내장되어 있다.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는 약 29만 화소, 크기는 약 89mm(3.5인치)이다. 셔터속도는 2~1/1,500초를 지원한다. 아울러 최대 12명의 얼굴을 인식할 수 있는 얼굴인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전원으로는 전용 리튬이온 충전지를 사용하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200장 정도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사양표에 소개되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