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여성을 위한 기업가 캠프' 개최 예정…3월 26일까지 접수, 7월 20-29일 개최

반응형

애플이 여성 창업자와 개발자를 위한 기업가 캠프(Apple Entrepreneur Camp for Female)를 2021년 7월 20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참가를 원하는 조직이나 개인은 애플 기업가 캠프 모집 페이지에서 2021년 3월 26일까지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지원서를 검토한 후 질문에 대한 답변, 최신 애플 기술을 사용하는 애플 개발 플랫폼에 대한 약속, 앱의 독창성과 혁신성을 평가해 참가자를 선발한다.

 

그렇다고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여성' 기업가를 위한 캠프인 만큼, 회사나 조직에 여성 창업자가 있거나 여성이 공동 창업자이거나 CEO로 있어야 한다. 또한 스위프트(Swift) 또는 오브젝티브-C(Objective-C)에 능숙한 여성 개발자와 라이브 데보가 가능한 앱이나 기능 빌드(functional build)가 있어야 한다.

 

 

캠프는 영어로 진행되기 때문에 여성 창업자, 공동 창업자 또는 CEO, 여성 개발자 및 추가 개발자 또는 모든 성별의 디자이너는 영어가 능숙해야 한다. 아울러 나이는 18 세 이상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전체 기간 동안 함께 참석할 수 있어야 한다. 신청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표절이나 조작된 경우, 애플 또는 애플 직원과 기업가 캠프 참석자에 유해한 행동을 이전에 했거나 가담한 경우 실격처리 된다.

 

신청서는 조직 세부 정보, 지원자의 앱, 향후 계획, 추가 정보 네 가지로 구성된다. 조직 세부 정보에서는 회사 소개와 함께, 선정될 경우 참석할 최대 3명에 대한 직원 연락처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지원자의 앱은 앱 및 개발팀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다운로드 또는 데모 링크와 스크린 캡처나 와이어 프레임을 최대 3개까지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미래의 계획과 추가 정보를 기록하면 된다. 신청서는 1년간 파일로 보관된다.

 

기업가 캠프 참가 대상으로 정해지면 몰입형 기술 연구(Immersive Technology Lab), 멘토링, 교육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애플 엔지니어가 일대일로 코드 수준의 가이드를 제공하고, 최소 1년 동안 애플 개발자 담당으로부터 지속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Apple Developer Program)의 1년간 멤버십, 애플 기업가 캠프 졸업생 네트워크 참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