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am.App] 애플워치 심전도(ECG) 및 부정맥 알림 설정 가이드

반응형

한국에서 애플워치에서 제공하는 심전도(ECG) 기능을 사용하려면, 애플워치 시리즈 4 이상 모델에 워치OS 7.1 이상을 설치해야 한다. 워치OS 7.1을 업데이트하려면 먼저 아이폰에서 iOS 14.2를 설치해야 한다. 그러니까 아이폰에서 iOS 14.2 업데이트를 먼저하고, 아이폰에 있는 워치(Watch) 앱을 열고 ‘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워치OS 7.1로 업데이트를 하면 된다.

 

iOS 14.2는 아이폰 6S 이상부터 지원한다. 애플워치 시리즈 3은 부정맥 알림 기능만 사용할 수 있고, 애플워치 시리즈 4/5/6은 부정맥 알림과 심전도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심전도 기능을 사용하면 먼저 건강 앱에서 초기 설정을 하고 활성화를 해야 한다. 아이폰에서 ‘건강’ 앱을 실행한 후, 아래 과정을 따라 설정을 마치면 된다. 부정맥 알림 역시 ‘건강’ 앱에서 초지 설정을 마쳐야 사용할 수 있다. 다음은 심전도와 '불규칙한 박동 알림’을 설정하는 방법이다.

 

 

[기획] 나에게 맞는 '애플워치 구매 가이드'...5가지만 알면 5분 안에 결정한다!

생각이 길어지면 판단력이 늘어진다. 경솔한 선택은 후회를 낳고, 지난한 결정은 미련을 만든다. 원하는 물건을 제대로 고르려면 꼼꼼하고 신중해야 한다. 하지만 심사숙고가 마침표를 찍어야

www.zoominlife.com

 

애플워치 심전도 한국 사용자도 OK!...애플, iOS 14.2와 워치OS 7.1 업데이트 출시

애플 워치를 사용하는 한국 고객들도 심전도(ECG;Electrocardiogram)와 부정맥 알림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애플이 2020년 11월 6일(한국 시각) 아이폰 운영체제인 iOS 14.2와 애플 워치 운영체제인

www.zoominlife.com

 

아이폰 ‘건강’ 앱에서 심전도 설정 및 사용 방법 - 애플 워치 시리즈 4 이상부터 지원

 

1 아이폰에서 ‘건강(Health)’ 앱을 실행한 후, '심전도 앱 설정’을 선택한다.

 

2 심전도 앱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간단한 안내를 읽고난 후, 생년월일을 입력한다.

 

3 심전도에 대한 기능 설명과 주의 사항에 대한 안내를 볼 수 있다. ‘계속’을 선택해, 설명을 꼼꼼하게 읽어본다.

 

4 ‘계속’ 버튼을 터지하면서, 주의 사항과 안내를 읽는다.

 

5 알아야 할 4가지 사항을 읽어본 후 ‘다음’을 터치한다.

 

6 이제 심전도를 진행할 수 있다는 마지막 메시지가 표시된다. 방법을 잃어본 후 애플 워치로 심전도 검사를 진행한다.

 

7 책상이나 무릎 위에 손을 편하게 올리고, 애플워치에서 심전도 앱을 실행한다.

 

8 손목에 맞게 차고 있는지 확인하라는 메시지를 본 후 ‘확인’을 터치한다.

 

9 왼손에 차고 있다면 오른손 손가락을 애플 워치 옆면에 있는 디지털 크라운에 살짝 갖다 댄다. 30초 동안 ECG 측정이 진행되고, 손가락은 계속해서 디지털 크라운을 터티하고 있어야 한다.

 

10 측정 중에 움직이거나 디지털 크라운과 손가락의 접촉 상태가 불량하면 기록 상태가 불분명할 수 있다.

 

11 정상적인 측정이 끝나면 결과를 바로 볼 수 있다. 심방세동의 이상징후가 없다면 동리듬(sinus rhythm)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12 첫번째 측정이 끝나면 아이폰 건강 앱에 ‘설정 완료’ 메시지가 출력된다. ‘완료’를 터치해 종료한다.

 

13 이제부터 애플워치에서 수시로 측정한 심전도 데이터는 아이폰의 건강 앱에서 심전도 항목을 열고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 아이폰 ‘건강’ 앱에서 '불규칙한 박동 알림' 설정 및 사용 방법 - 애플 워치 시리즈 3 이상부터 지원

 

1 아이폰 건강 앱을 실행한 후 ‘뷸규칙한 박동 알림 설정’ 항목으로 이동해서 ‘알림 설정’을 터치한다.

 

2 애플 워치의 심방세동 감지에 대한 안내를 읽어 보고, ‘계속’을 터치 해 다음 과정으로 진행한다.

 

3 ‘시작하기’ 화면에서 생년월이과 병원에서 심방세동 진단을 받은 적이 있는지 입력한다.

 

4 불규칙한 박동 알림 기능에 대한 설명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계속’을 터치한다.

 

5 알아야 할 4가지 사항을 읽어보고 ‘계속’을 터치한다.

 

6 이제 ‘알림 켜기’를 터치해서, 불규칙한 박동 알림 기능을 활성화한다.

 

7 이제부터 애플 워치는 백그라운드에서 심장박동을 측정하고, 만약 불규칙한 박동 징후가 발견되면 알림을 통해 알려준다. 알림 메시지가 있다면 건강 앱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